반응형
 공덕역 오피스텔 투자수익의 현실, 수익형 오피스텔 분양가 대비 현재가
공덕역은 지하철이 무려 4개 노선이나 다니는 교통의 요지이자 준업무지구로서 금융기관이나 대기업 본사가 위치해 있다. 광화문 정부청사와 여의도 국회의 사이에 위치한 요지이기도 하다. 이런 황금땅에위치한 오피스텔은 얼마의 투자가치가 있을까?

 

 

 

 

투자를 위해서는 과거사례에 대해 잘 살펴볼 필요가 있다. 실례로 '공덕푸르지오시티'를 살펴보자. 공덕푸르지오시티는 2013.5월 준공하였고 분양가는 계약면적 54제곱미터(16평) 기준 2억2천5백만원 수준이었다. 현 시점에서 같은 평수의 매매가는 2억5천만원 수준이다. 그나마 이 가격은 2016년 저점을 기록한 이후 조금씩 올라 분양 당시보다 2천5백만원 상승한 상태다. 현 월세시세는 2천/60~70만원 수준일듯 하다. 현재 월세 매매가 61제곱미터 기준 2천만원의 보증금에 매월 80만원을 납입해야 한다. 연수익율은 계산하기 미안할 정도라 계산하지 않겠다.

 

부동산 임대업을 하는 지인에 따르면 몇년 전 그는 충정로역에 오피스텔을 매입했는데 큰 재미를 못보고 처분한 이후 오피스텔 근처는 얼씬도 하지 않고 그저 아파트만 매매하고 있다. 또 다른 케이스는 광교에 있는 상현역 푸르지오시티 사례다. 신분당선 상현역이 개통되기도 전에 분양을 받았다. 지하철과 연결되어 있는 초역세권인 오피스텔이었다. 역이 개통하고 나면 뭔가 가격상승이 있을 줄 알았는데 이거 웬걸 개통시점에 인근의 신축 오피스텔이 우후죽순으로 생겨나 공실 막기에 바쁜 것이다. 월세로 대출이자 매꾸기 바쁘다. 양도세 중과 때문에 의무보유기간을 보내고 있는 실정이다. 보유기간이 끝나는 시점에 매매가가 상승할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

 

꼭 과거의 흐름을 무조건 따라 가는 것은 아니지만 부동산 투자에 있어서는 투자물건 또는 인근의 과거가격 흐름을 잘 살펴볼 필요가 있다. 분양가는 어떠했으며, 현재 가격형성은 어떻게 되는지 말이다. 요즘에는 KB부동산이나 호갱노노 등 부동산 어플이 가격흐름을 차트로 보여줘 비교하기 너무 쉽다. 즉 정보는 넘쳐나지만 그 많은 정보에서 옥석을 가려내는 혜안이 필요한 것이다.

 

오피스텔은 관리비가 비싸다던데 진짜 비싼가? 아파트 대비 오피스텔의 관리비가 비쌀 이유는 없는듯 한데 말이다. 모르는 일인 입장에서 어디서 들은 이야기로는 상가관리비와 오피스텔 관리비가 섞여서 비싸다고 하는데 그건 옛날 말이지 진짜 그렇다면 오피스텔 사는 사람은 완전 덤탱이 쓰는 거고 호갱님 인증이다. 진짜 그럴까 싶다.

 

아래는 부동산 관련 흥미로운 포스팅이다.

2018/07/23 - [도시와 주택] - 압구정 재건축 갈등으로 본 부동산 개발, 서울 재건축 동향

2018/07/20 - [자유로 가는 길] -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이행절차 신청방법(내용증명, 소송 안하는 방법)

2018/07/18 - [자유로 가는 길] - 온라인 햇살론 대출자격 신청방법 장단점 정보(서민금융진흥원)

2018/07/11 - [도시와 주택] - 신혼부부를 위한 신혼희망타운 신청자격, 전세자금, 내집마련 대출조건

2018/07/02 - [길따라 바퀴따라/대중교통 정보] - 의정부경전철, 우이신설경전철과 부동산 영향, 배차시간 및 노선

2018/06/26 - [자유로 가는 길] - 보금자리론(서민 부동산담보대출) 금리 신청방법 자격조건

2018/06/24 - [자유로 가는 길] - 2018 디딤돌대출 지원자격과 신청서류 방법, 금리는?

2018/06/03 - [도시와 주택] - LH 향동지구A-3(A3) 공공분양 청약조건 살펴보기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