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광주광역시 광천터미널 정보입니다.
일요일 아침 파주로 올라오기 위해 광천터미널을 방문하였습니다. 아침 8시 버스를 타기 위해 집에서 나왔습니다. 터미널에는 07:40쯤 도착하였습니다. 평소에는 예매해서 버스를 이용하고는 하는데(경험상 오후에 있는 버스 빼고는 몇명 안타더라구요) 이번에는 직접 무인발급기에서 바로 발권했습니다.

8시, 17시 금호고속 버스는 일반버스이고

10시, 15시 경기고속 버스는 우등버스입니다.

요금은 21,500원으로 같습니다.

승차권 자동발매기로 처음 발권해 봤는데 생각보다 시스템 화면이 쉬웠습니다. 사람들이 이 기계에 대해 적응해 갈수록 발권해 주는 인력은 이런 기계로 대체될 것입니다. 하지만 어르신들은 이 기계를 사용하시는데 대해 많은 어려움이 있으실 겁니다. 친절한 직원의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들의 발권은 사람이 해야 노인복지 국가로 발돋음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발급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모양의 승차권이 나옵니다.

 

발권한 이후 터미널 주변을 둘러 보았습니다.

공공장소를 가면 흔히 게시판이나 베너광고를 통해 시민들에게 뭔가를 알리는 정보가 있는데 그 정보는 때론 많이 유용합니다.

눈에 띄었던 베너광고가 최근에 개통한 것으로 보이는 신규노선 버스 홍보였습니다.

 

광주에서 세종시를 경유하여 김포공항 가는 버스가 최근 개통한 모양입니다.

소요시간은 4시간30분입니다. 직통으로 운행하면 이 정도의 시간은 안걸리는데 아마 세종시를 경유하여 더 걸리는 듯 합니다.

오전시간대에 4회 운행하고 있습니다. 

 


 

 

이 홍보자료는 '남도한바퀴'라는 전남관광지 순환버스 노선 안내도입니다.

전남 관광지 곳곳을 버스로 다닐 수 있고 하나투어와 함께 상품을 마련한 것 같습니다.


 

 광주-김해공항 운행노선도 신설되었습니다.

운행경로는 광주-순천-광양-동광양-김해공항이며, 소요시간은 3시간 50분입니다.


 

 

터미널이 무척이나 좋아 졌습니다. 하차플랫폼 앞에는 항공기 도착안내처럼 버스도착안내 스크린이 있습니다. 내 가족이 탄 버스가 어디쯤 왔는지 언제쯤 도착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서도 확인되면 좋을텐데......

그래야 도착시간을 맞춰 터미널로 배웅나갈 수 있으니 말이에요.

 

어딘가로 떠나는 사람들이 자신이 타고 갈 버스를 기다리는 대합실입니다. 일요일 아침이라 대체로 한산한 모습입니다.

 

터미널을 한바퀴 둘러 봤으니 저는 저의 행선지 파주로 떠나기 위해 플랫폼으로 갑니다.

파주 가는 버스는 33번, 34번 승차홈에서 탑승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파주가는 버스는 광주-운정신도시-금촌역-문산역을 경유하여 운행합니다.

광주-운정까지는 교통정체가 없는 경우 4시간이 소요됩니다. 운정-문산까지는 35분 정도 소요되구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