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돈벌이 방법, 돈버는 방법에 대한 성찰
어떤 일을 잘해 내기 위해서는 양에 대한 투자와 질에 대한 투자를 할 수 있다. 물론 잘 하고자 하는 일이 취미일 수도 있고, 경제활동 또는 학업일 수 있다.  

 

 

 

 

벌이를 늘리고 싶은 경우 머리를 써서 현재 투입할 수 있는 노동시간 범위 내에서 방법을 바꿔, 또는 투자처를 변경하여 벌이를 늘리는 것은 전략의 변화로 벌이의 질을 높이는 방법이다. 반면, 벌이를 늘리기 위해 본업 외 저녁시간에 알바를 한다거나 부업을 하며 시간을 투자하는 방법은 벌이의 양을 높이는 방법이다.
고로 인간은 시간을 최대한 작게 투자하여 최대 효과(질)을 얻고자 하는 욕망 또는 목표를 가지고 어떠한 행위를 한다. 시간을 돈으로 바꾸면 그것이 바로 가성비인 것이다.
그래서 다음과 같은 신조어가 나오는 것이다. '시성비'. 시간 대비 성능, 즉 질이 얼마나 높아지는 것인가? 그 질은 자신의 만족감으로 다분히 주관적일 수 있다.

 

 

 

돈의 가치를 시간의 가치로 대치해도 이상하지 않을 만큼 돈과 시간은 동급의 관계이다. 하루 24시간이 누구에게는 억만금이며, 또 다른 누구에게는 길거리 10원짜리로 여겨질 수도 있다. 내 하루가 의미가 없다면 10원짜리일 것이며, 때에 따라서는 시간을 쓰는 것이 오히려 손해인 경우도 발생한다. 반대로 내가 너무 행복하고 만족해 하는 시간을 많이 확보할 수록 하루는 풍족해 지며, 그 하루가 일년을 만들어 내고, 그것이 인생의 성공을 가름하는 것이다.
이렇게 인생을 보내려면 자기주도의하루를 사는 것이 중요하다. 내가 옳다고 믿는 것, 만족해 하는 것을 하고 내가 하지 말아야 하는 것, 싫은 것은 안해야 한다. 그래야 인생에 만족감을 줄 것이 아니겠는가?

2017/12/28 - [자유로 가는 길] - 돈버는 방법, 돈을 벌어야 하는 이유, 가치분석, 부업종류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