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주요기사를 간추려 링크하였습니다. 제목을 클릭하시면 해당기사로 연결됩니다. 기사 밑은 저의 의견을 기재하였습니다.

 

 

이수혁 "中 허언 않는 나라, 무역보복 한다면 할 것"(CBS 김현정의 뉴스쇼 )

 

사드배치가 득이냐 실이냐의 문제로 전국이 들석이고 있다. 언론에서는, 그리고 정부를 제외한 많은 여론이 사드배치에서 비롯된 중국과의 외교분쟁, 더 나아가 경제보복을 우려하고 있다.

표면적으로는 사드배치가 북을 견제하기 위한 수단이라 하지만 중국/러시아는 그렇게 곧이곧대로 받아들이지는 않는 모양이다. 러시아는 둘째 치고 세계 경제대국 2인자인 중국이 경제적 보복을 하면 바로 꼬리 내릴 것이라는 관측이 있는데...정치적으로 미국이 뒤에 있는 이상 바로 꼬리내리지도 못할 듯 하고...결국 기업, 그리고 중소기업의 피해가 가장 클 것으로 예상한다. 정치적 판단에 의해 감내해야 하는 건 기업, 그리고 국민이다.

외교수장이나 청와대는 중국을 믿고 있고 우려하는 경제적 보복은 없을 것이라는 입장인데 막상 그 일이 닥치면 그들은 어떤 행위로 책임질 것인가? 또 어떤 변명을 들어야 하는가?

 

산업부 "전기료 너무 싸다..서서히 올리겠다"

전기료가 오를 전망이다.

이대로 데모를 할 수도 없고, 그렇다고 넋 놓고 당할 수만은 없다. 한전 주식을 사야겠다.

궁금한 건 전력이 싼데 최근 한전의 영업이익율이 해가 다르게 높아지는 건 뭐지? 공기업이 경영을 잘해서일까?

그건 그렇고 한전주가가 고점이긴 한데 조금이라도 사서 오르면 그걸로 전기료 인상분을 메꿔야 겠다.

 

홍채인식·S펜 강화.. '갤럭시노트7' 내달 2일 공개

노트7이 드디어 오는 8월2일 공개된다. 너무 기대된다. 당월 살지 아니면 조금 싸지면 살지 고민이긴 하다. 핸드폰 바꾸면 조금 불편한게 어플 다운받고 은행/증권 공인인증서 갱신해야 하는 것들.....

홍채인식 기술도 적용된다 하는데 행여 내 홍채모양이 해킹으로 인해 유출되지 않을까 우려도 되긴 하다.

s펜 기능이 강화된다고 하는데 기대된다. 지금도 s펜을 잘 쓰고 있는데 기능이 더 높아진다 하니 과연 어떤 기능일까?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