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3단계 차이점(5단계 기준표 적용)

 

 

2.5단계가 12.8일부터 시작됩니다. 사회활동과 일상활동을 보통으로 하시는 분들은 당장 많이 불편하실 듯 합니다. 

이미 서울에 사시는 분들, 수도권에서 직장생활을 하시는 분들은 9시 이후 멈추는 2.5단계에 상당한 불편을 감수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대중교통도 30% 감축운행을 하니 9시 이후에는 상점을 갈 수도 없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도 불편합니다. 그래도 젊은이들은 어딘가에서 놀아야 하고 데이트도 해야 하는데 어디로 향할지 의문입니다. 헬스장, 학원, 피씨방 등 2.5단계에서는 영업이 불가합니다. 학생들은 등교인원이 1/3으로 줄어들고 학원도 못다녀 집에서 지내야 합니다. 특히 초등학교 저학년은 맞벌이라서 어쩔 수 없이 돌봄을 보내야 하는데 코로나 유행으로 걱정이 앞설 것입니다. 

2020/11/02 - [세상사는 이야기] - 사회적 거리두기 5단계 개편내용 알아보기(자영업 식당, 카페 등)

 

사회적 거리두기 5단계 개편내용 알아보기(자영업 식당, 카페 등)

사회적 거리두기 5단계 개편내용 알아보기(자영업 식당, 카페 등) ​ 코로나 거리두기를 강력하게 유지해서 확진자수를 대폭 줄일 수는 없는 것일까요? 선진국이라 칭송하며 늘 한국의 롤모델로

pajustory.tistory.com

2020/10/29 - [길따라 바퀴따라/드림카 이야기] - 자동차 배터리 교체, 최저가 자가교체비용, 교환가격(차량관리)

 

자동차 배터리 교체, 최저가 자가교체비용, 교환가격(차량관리)

자동차 배터리 교체, 최저가 자가교체비용, 교환가격 ​ 날씨가 추워지는 가을부터 겨울 동안 말썽을 피우는 자동차 부품 중 하나가 바로 배터리입니다. 배터리의 수명은 당연히 있고 사용연한

pajustory.tistory.com

2020/10/12 - [세상사는 이야기] -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달라지는 점(등교, 학교, 식당 등)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달라지는 점(등교, 학교, 식당 등)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달라지는 점 ​ ​ 코로나19 전염병이 안정화 추세이긴 해도 여전히 주의를 해야 합니다. 하지만 문제는 경제이고, 특히 자영업 하시는 사장님들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pajustory.tistory.com

학원을 운영하시는 분들은 억울함을 토로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대형마트나 스키장 등은 개장이 가능하고 학원은 문닫게 하는 것은 불공평하다는 입장입니다. 마스크 착용 등 여느 시설보다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운영하고 있는데 영업중지로 손실을 감수해야 합니다. 

언론에서는 2.5단계전에는 자영업자 분들이 아사 직전이다는 기사를 쏟아 내면서 서민경제를 살려야 한다고 했습니다. 지금 2.5단계가 전환되니 시기가 늦었다고 합니다. 박능후 중대본부는 600명 대 확진자수가 계속 된다면 3단계 진입이 불가피하다고 합니다. 

 

 

2.5단계가 이리도 생활을 제한하는데 3단계로 진입하게 되면 어떤 변화가 생길까요? 3단계는 최근 개편된 5단계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최상위 단계입니다. 5단계라고 해도 기존 3단계가 5단계로 되는 것이 아닌 1, 1.5, 2, 2.5, 3단계로 분류됩니다. 

 

3단계는 최고 상위단계로 전국적 대유행을 뜻합니다. 결혼식이나 기타 모임의 경우 50명 이하로 모일 수 있는 2.5단계에서와는 다르게 3단계에서는 그 어떤 모임도 집합이 10인 이하로 제한됩니다. 종교활동도 금지되고 직장은 필수인력을 제외한 모든 인원이 재택근무를 해야 합니다. 스포츠경기도 중단됩니다. 학교는 전면 원격수업으로 전환됩니다. 21시 이후 식당 영업은 금지되고 포장과 배달만 가능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