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서민금융대출 저금리전환대출은 안전망대출로 간편하게

서민금융대출 중 안전망대출이란 사채 수준의 고금리 대출상품을 1금융권 대출로 전환해 주는 전환대출, 대환대출입니다. 고금리를 사용하시는 서민들을 대상으로 한국자산관리공사가 보증해서 1금융권에서 대출을 해주는 시스템입니다. 

 

 

대출자격/신청자격
신용등급 6등급 이하의 직장인은 연 4500만원 이하(부양가족 2인 이상시 연 5천만원 이하)거나 자영업자 연 5천만원 이하면 됩니다.
1~5등급의 경우 연봉 3500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안전망대출의 경우 최소 3개월 이상 급여을 받으신 경우 대출이 가능합니다.

안전망대출 금리
최대 대출한도는 2천만원이며, 대출금리는 12~24%입니다. 이 대출상품의 목적이 현 최고금리 24%보다 높은 금리의 대출상품을 사용중인 분들의 대출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만든 상품이기 때문에 저러한 금리구간이 나오게 된 것입니다. 성실상환시 6개월마다 3%의 우대금리를 적용하므로 금리는 더 내려갈 수 있습니다. 상환은 최대 10년 까지이며 원리금균등 분할상환방식입니다.
대환대출 바꿔드림론과 안전망대출
서민금융 대환대출의 또 다른 상품은 바로 바꿔드림론입니다. 두가지 대출을 중복해서 받을 수 없습니다. 두 대환대출 모두 특성이 있으므로 한국자산관리공사에 내방하시어 두 상품을 비교 후 선택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바꿔드림론이란?
신용등급 6등급 이하로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의 직장인으로 대출한도는 최대 3천만원입니다. 금리가 안전망대출보다는 낮은 연 6.5%~10.5%입니다. 연소득 대비항 총부채원리금상환액 비율(dsr)이 60% 초과시 대출이 불가합니다. 또한 연체중이거나 과거 연체기록이 있으신 분, 부동산 압류가 진행중인 분들은 대출이 불가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