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서울-파주운정지구 자동차 도로(자유로, 제2자유로)

최단루트는 제2자유로 법곳IC, 자유로 이산포 JC를 이용하는 길이 최고 빠릅니다. 저는 한번씩 서울 나갈때면 운정에서 법곳-이산포를 이용하여 자유로 타고 쭉 내려가다가 가양대교를 건너 서울 여의도 또는 강남을 진입합니다. 요즘은 소문이 많이 났는지 법곳IC, 이산포IC를 이용하는 차량들이 많아 졌습니다.

 

문산-파주운정지구 자동차 도로

파주운정지구에서 문산역으로 오는 길은 크게  두 경로가 있습니다. 통일로와 자유로 단순 거리상으로 비교하자면 통일로는 20km 25분 소요, 자유로는 33km 30분 소요(추정) 통일로는 퇴근시간대에 LG DISPLAY 직원차량의 유입으로 약간 혼잡하지만 이를 피하기 위해 월롱역에서 문산제일고로 연결되는 샛길을 이용하면 혼잡도 피하고 이동거리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신호등이 많아 자유로보다는 가다 서다를 반복하는 편입니다.  반면 자유로는 운정-문산역 구간이 혼잡한 경우가 거의 없으나 직선이 아닌 우회하는 경로이므로 거리가 통일로에 비해 주행거리가 길죠. 초반에는 절대거리가 짧은 통일로를 이용했지만 차량이 많고, 신호등 때문에 대기시간이 길어 운전하는데 애로가 많아 자유로로 정속을 유지하며 이동하고 있습니다.  

 

대화역-파주운정지구 자동차 도로

일산에는 파주운정에는 없는 여러 생활 편의시설이 있어 일산을 자주 가고 있습니다. 일산-파주운정과 연결되는 버스는 많지만 알맹이가 없는 완행버스라 한번 타면 7km 거리를 40~50분에 걸려 가야 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차량을 이용하게 되죠. 운정광역보건지소를 기준으로 대화역을 가는 최적의 도로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행복센터와 해솔마을 3단지를 지나는 도로의 이름이 미래로인데 그 도로가 대화역 부근까지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 도로는 운정지구와 대화역을 연결하는 가장 핵심적이고 중요한 대동맥이라고도 볼수 있습니다. 운정지구 내에서도 미래로는 도심을 가로지르는 주간선도로라고도 볼 수 있는 중요한 도로입니다. 그래서 운정지구 내에서의 교통흐름을 고려한 신호체계가 잘 구성되어 신호 2번정도 에 미래로를 통과하여 운정지구를 빠져 나갈수 있습니다. 소요시간은 12분 내외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