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속초시장 소속정당 산불때 제주도

초유의 국가재난 사태급 산불로 강원도는 아수라장이 되었습니다. 4일 화재가 일파한파로 퍼질 당시 국회에서는 나경원 의원이 국가안보실장을 잡아둬 논란이 일었는데요. 또 다른 논란의 보도가 있습니다.

 

 

 

산불 당시 긴박했던 순간 속초시의 화재대응을 총괄할 속초시장이 산불 발생 15시간만에 시청 상황실에 나왔다는 소식을 한 공중파 언론사에서 보도했습니다.

김철수 속초시장은 환갑과 결혼 35주년을 기념하여 아내와 함께 제주도로 가족여행을 떠났습니다. 여행중 산불소식을 듣고 급하게 제주공항에서 비행기표를 알아 봤으나 매진이었다고 합니다. 관할하는 속초시에 큰 산불이 발생한 소식을 듣고 김철수 시장은 어떻게든 비행기를 타고 속초로 가고싶었을 것이며, 이를 의심하는 이들은 아무도 없습니다. 시장의 개인휴가 중 불행히도 큰 산불이 났고 제주도에서 속초로 복귀하기까지 15시간이 걸렸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네티즌의 반응은 다양합니다. 있을 수 있는 일이라고 공감하는 의견, 제주도는 비행기로 다녀야 해서 비행기 표가 없으면 오도 가도 못한다는 의견, 환갑맞이 제주도 여행이면 검소하다는 의견 등 대체로 공감을 많이 해 주셨습니다.

반대의견으로는 산불조심기간에 가족여행을 간 것 자체가 잘못이라는 것입니다.

김철수 속초시장 소속정당

시장의 소속정당은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입니다. 그래서 같은 현상을 두고 자유한국당 지지자들은 시장이 더불어민주당임을 확인 비난을 합니다. 관련기사의 댓글에 근거 없이 원색적인 비난이 있어 짐작했습니다.

 

김철수 프로필

56년 강원도 속초에서 출생하였습니다. 현재 나이는 62세입니다. 청호초등학교-속초중학교-속초고등학교-경동대학교 경영정보학과를 졸업하였습니다. 졸업 후 공무원이 되어 동장, 시청 과장, 실장, 부시장(지방부이사관)을 끝으로 공직을 마감합니다. 퇴직 후 새누리당에 입당했다가 바른정당에 입당하였습니다. 2018년 지방선거에서는 더불어민주당에서 공천을 받아 당선에 성공합니다. 그래서 속초시장이 되었습니다. 김철수 시장의 정치성향은 어느 쪽인지 모르겠습니다. 오직 지방선거를 위해 당적을 이적한 것인지, 그 짧은 사이에 성향이 바뀐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기타 유명인의 프로필은 아래 참고>

2019/04/04 - [세상사는 이야기] - 타일자격증 노가다 기술자 연봉 일당(동부기술교육원)

2019/01/21 - [인물과 기업 탐구] - 손혜원 프로필, 가족관계, 남편, 재산, 학력 정보

2018/11/30 - [인물과 기업 탐구] - 오세훈 프로필, 부인 송현옥 나이, 사위 직업, 서울시장 사퇴이유

2018/05/17 - [인물과 기업 탐구] - 문무일 검찰총잘 프로필(학력, 재산, 가족), 사퇴 이유가 권성동 때문?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