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감도장 확인, 인감등록 인감증명서 발급 변경 방법 준비물

인감증명서 발급

인감증명서는 동사무소(동주민센터)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본인이 발급받는 경우 신분증을 가져가시면 되고, 대리인의 경우 신분증이랑 인감도장을 가지고 가셔야 합니다. 발급은 대리인이 가능하지만 인감도장 신규등록/변경등록은 꼭 본인이 해당주소지 동사무소에 가야 행정처리가 가능합니다.

인감증명서의 인터넷신청은 불가능합니다.

개인인감증명서 인터넷 발급

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 등은 인터넷발급이 가능하나 인감증명서는 인터넷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아무래도 공인인증서처럼 중요한 개인증명 수단이기 때문에 대면으로 직접 처리해야 할 필요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인감증명서 확인

증감증명서를 발급받아 본인이 인감도장으로 알고있는 도장과 대조해 보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2019/08/13 - [도시와 주택] - 분양가상한제와 서울 강남 재개발 재건축 부동산 시세전망

 

분양가상한제와 서울 강남 재개발 재건축 부동산 시세전망

분양가 상한제와 서울 강남 재개발 재건축 부동산 시세전망 ​ 분양가상한제 개정내용 기존에는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조건이 최근 3개월 간 주택가격상승률이 물가상승률을 2배로 초과하는 지역이었습니다. 이..

pajustory.tistory.com

2019/08/14 - [우리동네 이야기] - 근저당설정, 채권최고액과 전세보증금 매매계약시 등기부등본

 

근저당설정, 채권최고액과 전세보증금 매매계약시 등기부등본

근저당설정, 채권최고액과 전세보증금 매매계약시 등기부등본 ​ 전세를 구할 집을 보러 다니다가 마음에 드는 집을 찾았을 때 확인해야 하는 것이 바로 등기부등본입니다. 등기부등본 을구 내 근저당설정으로 채..

pajustory.tistory.com

2019/07/26 - [도시와 주택] - 갈현1구역 재개발, 갈현동 재개발 시공사 선정-GS건설, 롯데건설, 현대건설

 

갈현1구역 재개발, 갈현동 재개발 시공사 선정-GS건설, 롯데건설, 현대건설

갈현1구역 재개발 ​ 은평구의 노후주택 밀집지역인 갈현동의 재개발이 진행중입니다. 사업시행인가 이후 시공사 선정을 앞두고 있습니다. 갈현1구역에 뛰어든 시공사는 GS건설, 롯데건설, 현대건설입니다. 최근..

pajustory.tistory.com

 

인감도장 분실, 재등록, 변경

인감등록된 도장, 즉 인감증명서를 떼 보니 가지고 있는 도장하고 다른 도장이면 재등록을 하면 됩니다. 인감도장의 신규등록 또는 변경등록, 재등록은 무조건 본인이 주소지 주민센터로 가야 합니다. 대리인 위임처리 불가능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