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세자금대출 한도, 금리 2%대 부산은행(비대면)

​썸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지방은행의 대출상품은 대체로 대출금리가 높은 줄로만 알고 있었는데 그게 아니였습니다. 전국은행연합회 홈페이지에는 회원으로 등록된 은행의 대출금리를 확인할 수 있는데 그중 전세자금대출 금리를 확인하던 중 금리가 가장 낮은 은행이 부산은행으로 확인했습니다.

 

 

대출은 자신이 할 수 있는 한 최대한 많은 은행의 상품을 알아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거의 노가다 수준이죠. 금리가 조금이라도 낮고, 자신이 원하는 한도를 받을 수 있는 은행의 상품을 찾으려면 각고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대출조건, 자격

전세계액을 한 세대주로서 임차보증금을 5% 이상 납입한 자여야 합니다. 또한 세대원 전체가 무주택자여야 하며 1년 이상 재직자로서 주택금융공사 css 1~6등급 이내면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담보는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발급하는 보증서로 합니다.

대출정보

3개월 변동금리입니다. 금리는 최저 2.58%입니다. 우대금리가 1%인데 우대금리 조건은 급여이체 0.5%, 신용등급별로 1등급 0.5%, 2등급 0.3%, 3등급은 0.1%의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상환방식은 최장 36개월까지이며, 최장 10년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3년까지는 커지다가 3년 이후부터는 중도상환금맥*대출잔여일수/대출기간으로 산정합니다. 다른 대출상품은 3년 이후부터는 중도상환수수료가 없는 경우가 많은데 이 상품은 3년이 넘어도 중도상환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2억2천2백만원입니다.

2020/01/10 - [자유로 가는 길] - 안심전세자금대출 금리, 한도, 조건(SH수협중앙회)

 

안심전세자금대출 금리, 한도, 조건(SH수협중앙회)

안심전세자금대출 금리, 한도, 조건(SH수협중앙회) ​ 대출조건 대출조건은 지역제한, 주택형태 제한, 개인조건 정도로 나뉩니다. 대출신청이 가능한 지역은 서울, 경기, 인천, 부산, 경남입니다. 물론 타 지역의..

pajustory.tistory.com

2020/01/08 - [자유로 가는 길] - KB손해보험 주택담보대출 금리 한도(아파트, 빌라)

 

KB손해보험 주택담보대출 금리 한도(아파트, 빌라)

KB손해보험 주택담보대출 ​ 보험사에서 주택담보대출상품을 취급하다니 신기한 일입니다. 보험사는 고객에게 보험금을 받아 여러 금융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여러 사업중 하나가 바로 대출사업입니다. ​ KB희망..

pajustory.tistory.com

2020/01/04 - [자유로 가는 길] - 서울 전세자금대출 신혼부부 지원 금리, 자격조건, 한도(국민, 하나, 신한은행)

 

서울 전세자금대출 신혼부부 지원 금리, 자격조건, 한도(국민, 하나, 신한은행)

서울 전세자금대출 신혼부부 지원 금리, 자격조건, 한도(국민, 하나, 신한은행) ​ 서울시에서는 신혼부부를 위해 임차보증금 대출을 통해 주거지원을 합니다. 서울시민의 세금으로 주거정책을 펼치고 있으며, 이..

pajustory.tistory.com

 

제출서류

제출서류는 미리미리 준비합니다.

확정일자가 찍힌 임대차계약서, 계약급 지급영수증,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및 보험료 납부확인서, 혼인관계증명서, 소득금액증명원, 재직증명서,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부대비용

수입인지세는 대출금액 1~10억원인 경우 7.5만원이 발생합니다. 또한 보증료도 납부해야 합니다. 2~3억원의 임차보증금의 보증료율은 0.18%입니다. 3억의 보증금으로 보증료를 납부한다면 보증금 3억 * 0.18% = 54만원 수준입니다.

신청방법

썸뱅크 어플을 통해 신청합니다. 우대금리 적용을 위해 급여통장 이체까지 완료하면 대출금리가 낮아 지므로 좋습니다. 비대면이고 대출금리가 낮아 좋습니다.

문의

인터넷콜센터는 1588-6200 입니다.

BNK부산은행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톡상담 또는 메일상담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