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저금리 신용대출 카카오뱅크 직장인 대출조건

대출을 받을 때 가장 중요한 요소가 바로 금리입니다. 자신이 받을 수 있는 최저금리를 찾게 됩니다. 일단 신용등급이 좋아야 신용대출 금리를 낮게 받을 수 있긴 하지만, 같은 신용등급이라는 가정 하에서 가장 낮은 신용대출 금리는 카카오은행 신용대출입니다. 대출한도도 높습니다. 오늘은 카카오뱅크 신용대출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청자격
6개월 이상 재직중인 직장인을 대상으로 최대 1.5억까지 대출해 주는 상품입니다. 물론 개인소득과 신용등급을 기초로 심사 후 최대 대출금액과 대출금리가 결정됩니다.

 

 

대출금리
신용대출의 경우 기준금리와 가산금리를 합하여 금리를 결정합니다. 현재 기준금리는 연 1.85%입니다. 여기에 가산금리의 최저는 1.599%입니다. 신용등급 1~2등급의 경우 최저금리인 3.45% 정도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 사잇돌대출의 경우 우대금리를 받으면 대출금리에서 우대금리를 빼면 됩니다.
연체이자의 경우 대출금리에 연 3%를 가산하여 청구됩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습니다.

신청절차
카카오뱅크는 오프라인 은행창구가 존재하지 않는 인터넷은행입니다. 따라서 신용대출를 받고 싶어도 인터넷으로만 신청해야 합니다.
1. 대출한도와 금리를 카카오뱅크 홈페이지에서 조회합니다.
2. 마음에 들면 공인인증서를 통해 스마트폰 또는 PC로 재직/소득정보 서류를 세출합니다. 정보동의 등이 필요합니다.
3. 모바일 대출계약서를 작성 후 제출합니다.
4. 5분 내 대출이 완료됩니다.

마이너스통장 Vs 신용대출
마이너스통장 역시 신용대출의 한 종류라 할 수 있습니다. 마통의 경우 대출만기까지 필요한 돈을 쉽게 쓰고 갚고 하는 구조입니다. 돈의 용도와 시기에 따라 마통이 유리한지 신용대출이 유리한지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마이너스통장을 쓰고 있더라도 대출가능한도가 남아 있다면 신용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최저금리의 신용대출은 위비 직장인모바일대출로서 대출금리 3.1%인데 여러 상황을 고려해 보면 카카오뱅크 대출이 더 좋은 조건인듯 합니다.

 

<기타 대출 관련 정보는 아래 포스팅 참조>

2019/02/07 - [자유로 가는 길] - [서민금융지원] 신용회복위원회 청년햇살론, 대학생햇살론 신청자격, 대출조건 안내

2019/01/30 - [자유로 가는 길] -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한국이지론)-BNK저축은행 햇살론 대출자격

2017/08/01 - [세상사는 이야기] - 카카오뱅크 장점, 카카오은행(카뱅)의 열풍 인기비결은?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