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토요일입니다. 한번씩 탄현배드민턴을 갔었는데 동네 지인분들과 아침 7시에 만나 탄현배드민턴전용구장을 방문했습니다. 탄현배드민턴장은 2014.9월에 준공해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원수도 200명 가량 되는 듯 해요. 남자회원수만 100명이 넘는 것 같습니다. 역시 배드민턴 전용구장이 좋아요. 

 

 

주차장도 꽤나 넓습니다. 비포장이긴 하지만 구장 옆 주차장 30여대 공간과 옆 부지를 잡석으로 깔아 주차장을 구비했습니다. 일단 전용구장에서 주차장이 넓으면 참 편하죠. 가자 마자 주차장의 주차대수에 따라 구장의 인원을 대략 짐작합니다. 도착시간이 07:15쯤 되는데 보시는 바와 같이 꽤나 차량들이 많습니다.


 

구장 앞쪽에는 족구장이 있는데 족구장 울타리에 플랑카드가 붙어 있었습니다. 역시 정치인의 홍보지만 생활체육 배드민턴을 활성화하고 주민들의 친목을 다지는 데 일조하니 좋은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탄현배드민턴장은 코트가 횡열로 배치되어 있고 스탠드는 그 뒷쪽에 배치되어 있는데 스탠드와 경기장 사이의 폭이 다른 구장에 비해 좁습니다. 이번에 휴게실을 증축하게 되면 협소한 공간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구장 모습입니다. 막 갔을 때는 어르신들(50대 이상)께서 코트를 가득 매운 채 운동하게 계셨습니다. 다른 운동보다 실내에서 할 수 있는, 나이를 먹어서도 즐길 수 있는 운동으로 배드민턴만한 운동이 없다는 생각을 당연히 했습니다. 참 보기 좋았습니다. 그분들은 6시경에 나오신 듯 했습니다. 8시 쯤 수다 좀 떠시다가 귀가하시더라구요.

 

구장은 총 6면입니다. 마루바닥 상태는 매우 좋은 편이며 라인이 파란색이라 눈에 확 들어옵니다. 벽면 또한 녹색이라 셔틀콕이 잘 보이는 장점이 있습니다. 조명은 LED라 눈부심이 덜 합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구장과 스탠드 사이 공간이 좁다는 점~~


 

토요일 새벽임에도 운동하시는 분들 많죠? 탄현 인근 주민들의 평균연령이 조금 높은지, 아니면 탄현클럽의 주동호인들의 연령이 높은지는 몰라도 실버부가 활성화 되어 있는 탄현배드민턴클럽입니다.

 

기타 샤워장 모습을 담지 못했는데 탈수기, 드라이기, 샤워꼭지 6~7개 정도로 되어 있습니다. 정수기도 있고 냉장고도 있는 포근하고 안락한 탄현클럽이였습니다. 언제고 또 방문하여 운동하렴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