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18&aid=0003325335

윤후덕 의원은 파주지역 국회의원으로서 배드민턴 대회에서 한번씩 뵙고 기념촬영도 해서 친근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뉴스에서 그와 관련된 채용비리 의혹 소식을 들어 실망감이 밀려 왔습니다. 국민을 대표하는 국민의원, 국민의 대변인인 국회의원이 권력의 중심에 자리잡은 지는 꽤 오래 되었습니다. 국민을 팔아 자신의 힘을 키우고 국민을 우롱하며 자신의 사리사욕을 채우는 국회의원은 국민을 대변하고 국민을 위해 봉사할 자격이 없습니다.

 

 

윤후덕 의원은 딸의 LG디스플레이 입사과정에서 당 회사 임원과의 암묵적인 압력을 행사하여 채용에 직간접적인 영향을 줬다는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윤의원은 딸에게 회사를 정리할 것을 권유했고 소속당에서는 이와 관련 조사 및 결과에 따라 징계절차를준비하고 있습니다. 딸에 대한 잘못된 사랑이 부른 화이며 주목받는 국회의원의 잘못된 처신으로 단정짓고 싶지 않습니다. 소위 힘있는 자들의 자녀가 어떻게 좋은 학교를 가고 어떻게 좋은 일자리를 차지할 수 있을까요? 돈 있고 빽이라는 배경이 있으면 좋은 것, 괜찮은 것을 경쟁 없이 강탈해도 괜찮은 걸까요? 그 사회에서 자녀에게 돈이 좋으니, 빽이 좋으니 너도 알아야 한다며 가르치는 사회를 만든다면 이 사회에서 떳떳한 구성원이 될수 있을까요? 떳떳하고 당당한 부모가 될수 있을까요?

 


사회가 불공평하고 비리가 만연하면 그 사회는 응어리 진 어느 세력에 의해 크게 해를 입거나 붕괴되기까지 합니다. 그래서 약하고 힘없는 이들을 위한 사회안전망이 필요합니다. 허울 뿐인 구조가 아닌 사회 약자를 밑에서 받쳐줄 수 있는 기초가 강한 안전망이 필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정치인의 역할이 중요하고, 사회구성원의 시민의식이 중요합니다. 정치인은 명예를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국민은 이 명예에 대해 높이 평가해야 합니다. 그래야 혹시 채용비리같은 유혹에 빠지더라도 자신과 가문의 명예를 해치지 않기 위해 유혹를 뿌리칠 것입니다. 국민 역시 정직과 청렴에 대해 높은 덕목으로서 대해야 이 토양 아래 국회의원이 탄생시 권력을 남용하지 않습니다.

 


광복70주년이 엊그제 지났습니다. 우리는 역사 순간 순간에 청산하지 못하고 지나쳐 버린 잔재가 있습니다. 그래서 그 때문에 응어리져 있고 이로인해 미래를 향하는 길목에 발목이 잡혀 있습니다. 지나친 이념논쟁에 미래를 보지 못하고 있습니다. 선진국 진입이 목전에 있습니다. 국력의 응집이 필요한 시기에 국회의원과 국민이 힘을 모아 대한민국의 저력을 보여 줍시다.
반응형

'세상사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휴일이 더 힘든 직장인  (4) 2015.08.21
강용석의 불륜의혹  (0) 2015.08.18
북한의 표준시 변경, 대한민국 표준시는?  (0) 2015.08.17
직장인의 식판인생  (1) 2015.08.13
구형 핸드폰 골동품  (0) 2015.08.0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