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갑자기 찾아온 휴일에 뭐 할까?
평일에는 늘 답답한 회사생활에서 갇힌듯 살고, 주말에는 가정을 돌보느랴 여념이 없는 당신에게 갑자기 휴일이, 휴가가 찾아 온다면 무얼 하고 싶은가? 늘 직장동료와 붙어 있고, 집에서는 식구들과 붙어 지내서 나만의 휴일을 갖게 된다면 혼자 조용히 보내고 싶지는 않은가?

 

 

 

 

휴일 전날 나는 아들에게 의사을 물었다. 유치원에 갈것인가, 아니면 아빠와 함께 하고픈가? 아들은 아빠를 택했고 나도 아들을 택했다. 그래서 우린 함께 하기로 했다. 머리 속엔 멋진 바이크 한대 빌려 국도를 누비겠노라 하지만, 내일 내 휴일은 아들과 함께 할 것이다.

 

오전은 밀린 집안일을 할 것이다. 집안 청소, 화장실 청소, 빨래, 옷정리, 안쓰는 물품 정리 등등

오후는 아들을 위해 시간을 보내겠다. 거기 자동차가 있는 곳, 고양현대모터스튜디오에 가겠다. 아들이 좋아하는 곳. 그리고 나서 시간이 나면 도서관에서 책을 좀 볼까? 보고픈 책도 좀 빌려 볼까?

 

 단 둘이 함께하는 시간은 둘 사이의 친밀도를 최대로 높이는 시간이다. 셋도 볼수 있고, 여럿이도  함께 시간을 보내며 뭔가를 할수 있지만 단 둘이 보내는 시간은 뭔가 특별한 시간이다. 단둘의 상대가 연인이건, 부부건, 자식이건 간에 말이다.

갑자기 찾아온 나의 소중한 휴일 또는 얼마만큼의 통시간을 위해 미리 하고픈 걸 기획해야 될듯 싶다. 일테면 갑자기 공돈이 생기면 사고싶은 리스트를 작성하는 것처럼 말이다.  

내일 일은 내일 일이고, 오늘 지금 현재는 고추참치에 맥주 한잔 하는 휴일 전날이 최고다. 음악과 함께 키보드를 두드리며 글을 쓰는 이시간이 최고다. 생각을 정리하고 좀 느긋하고 뭔가 포만감 있으며, 자유로운 이 기분. 그새 안주가 떨어지고 맥주는 바닥을 보이고 있다. 잘 시간이 다가오고 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