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추석연휴에 얻은 배드민턴게임 레슨일지, 훈련일지

모든 스포츠가 그러하듯이 배드민턴 실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자신의 강점을 더 강하게, 약점을 보완하는 것이 중요하다. 경영학에서는 약점을 보완하는 시간을 아껴 강점을 더 강하게 해야 한다고 하는데 내가 경험한 배드민턴 세계에서는 그렇지 않다. 중요한 약점은 상대에게 있어 나의 치명적인 약점으로 상대는 그 약점을 집요하게 파고들어 공격할 것이다. 어떤 식으로든 약점을 대응할 수 있어야 한다.

 

 

 

최근 지인으로부터 게임중 받은 조언은 내가 가진 부족함을 집대성한 훌륭한 조언이었다. 이 정도를 완벽하지 않더라도 절반 정도만 보완한다면 B조 급수는 오를 수 있을 것이다. 배드민턴을 정복하고 싶다. 행여 내 인생 어느 순간 취미가 업으로 바뀔 수도 있으므로 진지하고 재미있게 대해 보자. 배드민턴과 함께 하는 인생은 즐겁지 아니한가?

다음은 그의 조언을 정리한 나의 보완점이다.

 


1. 전위 플레이 강화
전위 플래이 및 서브 넣고 리턴시 여러 경로를 대비할 것. 특히 좌우 2.5 m 높이의 볼은 드라이브로 적극적으로 방어해야 할 것


2. 라켓 들고 공격자세 취하기
네트플레이시 라켓을 수직으로 들고 있어야 상대가 해어핀 하지 않고 볼을 후위로 띄워 우리측의 스매싱 찬스가 생긴다.


3. 공격주도권을 위해 네트 아래로 공을 떨어 뜨리기
수비시 상대의 스매싱을 퍼 올리지 말라. 네트로 낮게 떨어 뜨려 우리측에 공격권을 가져와야 한다.


4. 폼을 아름답게, 간결하게
폼을 크게 하지 말라. 라켓과 손목만 움직이고 나머지 몸은 움직이지 말라. 푸쉬나 스매싱을 할 때 몸에 힘이 들어가 있다.그래서 폼이 커 보인다.


5. 한방은 없다
스매싱은 가볍게 힘을 빼고 쳐라. 2구, 3구를 노려라. 한방에 끝내려고 하지 말라.

너무 빠져 있는 것이 좋은 것인가, 나쁜 것인가? 잘 하려고 하는 욕심에 빠져 있는 것이 당연한 것 아닌가? 최근 본 인생영화 '밀리언달러베이비'에서 여주인공 복서는 복싱에 인생을 걸고 전력을 다해 운동하는 모습을 보여 줬다. 그녀의 도전은 너무 아름다웠다. 방법이 문제일 수도 있다. 어떤 식으로 문제를 접근해 가는지에 따라 문제가 해결될 수 있다. 나는 그 접근방법을 다양화할 필요가 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