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카카오뱅크의 신규계좌 개설 분위기가 심상치 않다. 영업개시 5일만에 100만 계좌를 돌파했다는 뉴스가 나오고 나서 직장인들의 술자리에서 나오는 화재 중 하나가 바로 카카오뱅크, 일단 무엇이 카카오뱅크에 열광케 하는지 장점을 살펴 봤다.

일단 파급력은 거의 기존 시장을 잠재운 스마트폰의 등장 분위기다. 덩치 큰 금융계는 지금 긴장하고 있다.

 

카카오뱅크의 장점

1. 비대면 모바일 계좌개설, 쉬운 이체

기존 은행에서의 계좌개설은 창구에 찾아가서 신분증 등 확인을 거쳐 계좌를 개설해야 했다. 자금이체시 모바일을 이용하더라도 공인인증, 비번입력 등 절차를 거쳐야 했다.

 

 

하지만 카카오뱅크는 이런 기존의 방식을 뒤집었다. 공인인증서, OPT 없이 모바일로 쉽게 계좌를 개설할 수 있으며, 계좌이체도 기존 모바일뱅킹보다 쉽다. 송금이 간편하다는 것은 입소문을 통해 대중으로 퍼져 나갈 것이다.

 

해외송금수수료는 5천원이다. 기존 은행 대비 1/10 수수료이므로 기존 은행권에서는 해외송금수수료로 수익을 남기는 건 불가능해 졌다. 해외송금시장은 카카오뱅크가 거의 잠식할 것이다.

 

3. 조건없은 예금/적금

기간에 상관없이 금액에 상관없이 예적금할 수 있다. 홍보로는 단 하루만 맡겨도 연 1.2%의 금리를 제공한다니 CMA의 자금이 이동할 가능성이 있다. 큰 차이는 없지만 금액이 크면 이 차이도 큰 법.

아래는 시중은행의 1개월 CMA 금리이다. 비교해 보면 답은 금방 나온다.

 

 

4. 쉬운 대출

엄청 간편하게 마통처럼 돈을 빌려쓸수 있다. 이건 수많은 서민들이 이용할 상품으로 보인다. 직장인을 대상으로 최저 금리 연 2.86%, 최대 1억5천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비상금대출은 휴대폰 인증만으로 3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니 혁명이다.

 

 

그밖에 카카오프렌즈

주가는 보시다시피 절벽으로 오르고 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