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방법 쉬운 3가지-건강검진 식습관 운동
우리는 건강에 대해 자신하는 것 같으면서도 막상 기본적인 것에 대해 망강한 채 생업에 매몰되어 살아가고 있는 이들이 많다. 늘 그래 왔드시 먹고, 술담배를 하고 병원은 크게 아플 때만 간다. 이런 식의 건강관리는 나이가 들면서 큰 시련을 안겨다 줄 가능성이 크다. 늘 의식하며 건강을 관리하는 것이 좋다. 건강관리는 공부해야 되며, 늘 잊지 않고 기억하는 것이 첫 걸음이다.

 

 

 

 

1. 식습관은 모두가 아는 상식에서부터
병을 예방하기 위해, 그리고 병을 치료하기 위해 가장 기본적으로 변화를 줘야 하는 것이 바로 식습관을 바꾸는 것이다. 식습관이 서구화되면서 한국인의 질병이 서구화되는 특성으로 변모하는 것을 보면 먹는 것이 얼마에 인체에 미치는 영향이 큰가를 실감할 수 있다.

 

 정해진 시간에 하는 규칙적인 식사, 잠자리 직전은 먹지 않기, 카페인과 알코올, 니코틴은 피하기 등은 실천하기 쉽게 보이면서도 어려운 것들이다. 하나씩 습관을 들이다 보면 장기적으로 몸에 좋은 변화를 느낄 것이다. 몸에 좋은 음식은 상식적으로 생각해 보면 답이 금방 나온다. 다 알고 있는 채소, 제철과일은 몸에 좋은 음식이고, 가공육과 맵고 짠 음식은 몸에 안좋은 음식이다. 좋은 음식을 많이 먹고 안좋은 음식은 안먹으면 된다.

2. 스트레스 관리는 운동으로
스트레스를 받으면 먹은 음식도 채하게 마련이다. 그래서 개도 먹을 때는 안건들인다는 말이 나왔는지도 모를 일이다. 다들 스트레스 관리는 나름대로의 방법으로 풀곤 하지만 제일 좋은 스트레스 해소법은 바로 운동이다. 운동은 몸에 좋은 물질을 나오게 하고, 안좋은 노폐물 등은 배출하며 기분전환 및 스트레스 해소에 탁월한 효능을 발휘한다.

 

3. 건강검진, 초기발견이 중요한 포인트
한국의 의술은 과거에 비해 눈부신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암같은 무서운 질병이 너무 늦게 발견되어 죽음의 문턱에 이르는 이들도 꽤나 있다. 이런 이들의 대부분은 여러 이유로 고통을 참고 있다가 말기에 병원을 찾아 어려움을 겪고 있다. 따라서 이런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 정기적인 건강검진은 여러 모로 도움이 된다. 일종의 보험이라 생각하고 일년에 한번씩은 종합 건강건진을 받자. 사람의 몸이건 물건이건 정기점검은 유지관리에 있어 중요한 요소이기도 하다.

건강검진 비용은 일반 종합병원의 경우 30만원 선이며, 삼성건진센터 같은 프리미엄급에서는 50~70만원 수준이다. 외식비용과 술담배 비용을 아껴 건강검진을 받는다면 건강관리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아래는 건강검진 후기이다. 

2017/07/18 - [몸건강 마음건강] - [건강검진] 대장내시경 후기- 약을 먹는 것이 가장 힘들다.

2015/11/30 - [우리동네 이야기] - 삼성병원 건진센터 건강검진 후기(항목 비용 등)

 

서울대 의대에서 운영하는 국민건강지식센터와 같은 사이트를 자주 방문하면 건강관리에 도움이 된다.
http://hqcenter.snu.ac.kr/

 아래는 삼성서울병원 사이트의 건강정보이다.

http://www.samsunghospital.com/home/healthInfo/refer/healthList.do?HEALTH_TYPE=020003&ORDER=RCENT

 

 



Comments

  1. Bliss :) 2018.01.29 23:25 신고 Permalink Modify/Delete Reply

    그러네요~ 이미 알고 있는 것, 기본적인 것, 상식적인 것만 꾸준히 지켜도 기본적인 건강을 잘 지킬 수 있는데 말이지요. 다시금~ 건강에 관한 관심과 노력에 대해 다부지게 맘 잡아봅니다아~^^ 하루의 피곤이 가뿐하게 사라지는 포근한 밤 되세요~

    • 레오나르토드 2018.01.30 19:59 신고 Permalink Modify/Delete

      저도 건강관리 관련 정보에 제 자신을 자주 노출시키면서 경각심을 갖게 하려구요.

      기본에 충실하라는 말이 지금 생활의 모든 면에서 와닿습니다.

Leave a Comment


to Top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