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서민금융진흥원 미소금융 대출자를 위한 미소드림적금
서민금융진흥원에서는 서민의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해 자산형성에 좋은 적금상품인 "미소드림적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입조건
미소금융 성실상환자 또는 채무조정 성실상환자 중 차상위계층 이하자가 일정 금액을 저축하면 서민금융진흥원이 이자를 추가지원하여 목돈을 형성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상품설명
월 최대 10만원까지 자유적립, 즉 자유롭게 금액을 입금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기간은 최소 1년부터 최대 5년까지입니다. 진흥원의 이자지원은 최장 3년까지입니다. 중요한 것은 금리인데 가입기간별로 금리차이가 있습니다. 1년은 3.6%, 2년 3.8%, 3년~5년까지는 4%입니다.
가입방법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상품 신청 후 추천서를 받아야 합니다. 이후 시중은행(우리, 신한, 국민, KEB하나, 기업)에서 적금통장을 계설합니다.

 

 

​추가정보
청소년한부모적금
만 24세 이하의 청소년 한부모가족 가구주 중 신용등급 6등급 이하거나 차상위계층 또는 기초생활수급자,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충족자에 해당하면 됩니다. 기본금리에서 2%의 추가금리를 진흥원에서 제공합니다.
시중은행에서 한부모가족 우대적금을 알아 보시면 됩니다.
소액보험 지원프로그램
서민금융진흥원에서는 취약계층에 보험료 전액을 지원하는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상은 차상위 한부모가족(조손가족) 또는 다문화가족 중 만 12세 이하의 아동 부양자입니다. 긴급복지지원을 받은 후 만 2년 이내의 가구도 받을 수 있습니다. 장애인복지시설이나 지역아동센터에도 지원합니다. 지원하는 보험의 종류는 저소득층아동보험, 저소득층가장보험, 장애인복지시설보험, 지역아동센터보험, 단체신용상해보험, 조손가족실손보험입니다.
상기 상품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서민금융통합콜센터 1397로 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