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미소금융창업대출 창업자금대출 자격조건 금리

미소금융창업대출은 정부지원대출상품입니다. 임차보증금 대출은 보증금 한도에서, 운영자금은 사업자인 분들만 대출이 가능합니다. 일선 금융기관에서 대출이 어려운 분들에게 창업자금, 자영업 운영자금을 무담보, 무보증으로 대출해 드립니다.

 

 

 

자격조건

미소금융창업대출은 정부지원 상품인 만큼 생활이 어려운 분들에게 해당이 됩니다. 대출대상은 신용등급 6등급 이하거나,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이하, 근로장려금신청자에게 지원이 가능합니다.

대출상품 안내

금리는 어떤 용도이건 4.5%입니다. 대출기간도 5~6년 정도로 비슷합니다. 다만 용도에 따라 대출한도가 다릅니다. 창업자금의 경우 7천만원까지, 운영자금은 2천만원까지, 시설개선자금은 2천만원, 긴급생활자금은 1천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창업자금

창업자금의 경우 사업장 임차보증금, 초기 운영자금, 생계형 차량 구입비 용도로 대출해 드립니다. 창업자금 대출의 경우 창업예정자이면서 사업자등록 6개월 미만이므로 감안시 꼭 염두해 두셔야 합니다. 무등록사업자로 창업하는 경우 금리가 2%로 아주 저렴하지만 대출한도가 500만원으로 다소 작은 금액입니다.

운영자금

운영자금은 창업자금과는 반대로 자격조건이 창업 6개월 이상인 분들이어야 합니다. 대출한도는 2천만원까지이며, 연 4.5%입니다. 프리랜서의 경우 최대 1천만원, 무등록사업자는 500만원까지(연2%)입니다.

시설개선자금

시설개선자금 역시 6개월 이상 운영중인 사업체에 대해서만 지원해 드립니다. 한도는 2천만원, 연 4.5%입니다. 대출기간은 최대 5.5년입니다. 거치기간 6개월 후 5년 상환 조건입니다.

긴급생계자금

미소금융대출 이용자 중 성실상환자를 대상으로 의료비 등 긴급한 생계자금을 지원해 드립니다. 성실상환자라 함은 창업, 운영, 시설자금 대출을 1년 이상 성실상환한 분을 말합니다. 본인의 긴급의료, 장제, 재난의 경우 5백만원, 가족의 경우 1천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이때의 금리는 4.5%입니다.

대출불가자

한국신용정보원 등재자

정부지원대출 보유자(유사금융지원을 받고 있는 자)

개인회생 또는 개인파산을 신청하거나 받은 자

서비스업, 금융/보험업 등의 업종 창업자

신청인 소유재산에 가등기, 가압류, 가처분, 경매가 진행중인 자

문의/상담전화

서민금융통합콜센터(서민금융진흥원) 국번없이1397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