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하나은행 다둥이전세론,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금리, 조건, 이자, 한도

미성년 자녀 2명만 있어도 전세보증금을 최대 2억원까지 대출해 주는 하나은행 다둥이전세론입니다. 신용대출이 아닌 주택금융공사에서 보증서를 담보로 대출해 드립니다.

 

 

 

신혼부부전세론의 경우 신혼부부 뿐 아니라 결혼예정자도 전세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자격

임대보증금은 수도권 5억, 지방 3억 이하여야 합니다.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 자녀가 2명 이상이면 이 대출상품에 지원 가능합니다.

신혼부부는 결혼 7년 이내거나 보증신청일 기준 3개월 이내에 결혼하기로 한 결혼예정자여야 합니다.

대출정보

대출한도는 최대 2억원까지입니다. 전세금의 90% 또는 부부합산 연봉의 최대 5배 중에서 작은 금액으로 한도가 적용됩니다. 대출기간은 최장 2년이며 최대 20년까지 1년 단위로 연장이 가능합니다.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이나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대출금액에서 대출잔여일수를 곱하여 산정합니다. 최초대출일에서 3년까지 적용합니다.

제일 중요한 금리는 코픽스 신잔액 6개월 기준 3.729%에서 우대금리 적용사항을 빼면 3% 전후가 나올듯 합니다. 하나은행 홈페이지에 보면 금리가 개략 몇프로다 라는 것이 없이 어려운 용어만 잔뜩 나와서 정확한 금리를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고객을 위해 홈페이지를 만들었는데 자신들이 쓰는 전문적인 용어로 만들어 두면 고객이 불편해 합니다.

2019/03/22 - [자유로 가는 길] - 저소득층 청년 한부모가족 전세자금대출 월세지원(경기도시공사)

 

저소득층 청년 한부모가족 전세자금대출 월세지원(경기도시공사)

저소득층 전세자금대출 월세지원(경기도시공사) ​ 경기도시공사는 저소득층인 경기도민에게 전세자금대출 또는 보증부 월세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 대출조건/내용 최대 6년까지 전세금의 85%를 연이율 2%로 대..

pajustory.tistory.com

2019/05/08 - [자유로 가는 길] - 서민금융대출 안내-전세자금대출, 무이자 학자금대출 꼭 받으세요

 

서민금융대출 안내-전세자금대출, 무이자 학자금대출 꼭 받으세요

서민금융대출 안내-전세자금대출, 무이자 학자금대출 꼭 받으세요 ​ 한국은 자본주의 사회를 채택하여 비약적인 경제성장을 이뤄 냈습니다. 대기업 위주의 고성장을 했지만 여기에는 상당한 부작용이 따랐습니다...

pajustory.tistory.com

2019/06/03 - [자유로 가는 길] - 농협(NH)전세자금안심대출, 버팀목 전세대출 은행별 금리비교

 

농협(NH)전세자금안심대출, 버팀목 전세대출 은행별 금리비교

농협(NH)전세자금안심대출, 버팀목 전세대출 은행별 금리비교 ​ 사회초년생, 신혼부부가 내집마련을 위해 가장 쉽게 접근하는 방법은 바로 전세집 마련입니다. 요즘 수도권, 서울은 전세금이 무척이나 비싸 목돈..

pajustory.tistory.com

대출신청시기

신규 전세자금 대출은 임대차계약서 상 잔금지급일 또는 주민등록전입일 중 빠른날을 기준으로 3개월 이내에 해야 합니다.

전세자금 갱신은 전입일로부터 3개월이 지나고 갱신일로부터 3개월 이전에 신청 가능합니다. 보통은 신규전세건만 대출이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으나 갱신건에 대한 전세자금대출도 가능합니다.

부대비용

대출이자 외 보증료와 인지세가 추가로 들어 갑니다. 이런 저런 비용과 대출신청시 절차와 기간을 따지면 개인간 신용으로 돈을 빌리는 게 참 쉽습니다. 특히 친척이나 형제지간에 말이죠. 근데 또 그게 쉬운 게 아니라서 이렇게 금융기관에서 돈을 빌립니다.

보통 대출금이 1~10억원 사이는 15만원의 인지세가 나옵니다.

제출서류

주민등록등본, 확정일자가 찍힌 전월세계약서, 임차보증금 계약영수증, 등기부등본(이사갈 집, 지금 살고 있는집), 신분증, 소득 및 재징증빙서류, 가족관계증명서, 금융거래확인서 등입니다. 기타 대출심사에 필요한 서류를 추가요구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