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동훈 프로필, 나이, 대학교, 고향, 재산, 부인

 

역대 법무부장관 중 최연소 장관이 탄생할 가능성이 높아 졌습니다. 윤석열 정부가 지명한 법무부장관 후보자로 한동훈 검사장을 임명했습니다. 한동훈 검사는 윤석열 당선인처럼 검사생활만 했고, 검찰조직의 실세로 윤석열과 한배를 탔습니다. 같이 승승장구 했고, 함께 문정권의 미움을 받은 이후 대통령 당선이 되어 최연소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됩니다.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민주당이 임명거부를 해도 윤정부에서 장관인사를 할수 있기 때문에 큰 이변이 없는 한 73년생 법무부장관에 임명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한동훈 경력

현재 한동훈 검사장은 직위가 검사장이고 정확한 직책은 사법연수원 부원장입니다. 특수통 검사 출신으로 윤석렬 당선인이 검사시절 함께 전직 이명박근혜 대통령의 수사사건을 맡은 바 있습니다. 1995년 만 22세에 사시 27회에 합격하고, 공군 군법무관으로 군생활을 한 후 2001년 서울지방검찰청 검사로 검사생활을 시작합니다. 검사 직위는 평검사-부장검사(2013)-차장검사(2017)-검사장(2019)로 윤석열 당선인이 총장에 빠르게 오르는 시기에 초고속 승진을 하게 됩니다. 2019년 역대 최연소 검사장으로 승진한 기록을 세웁니다. 그러다 윤석열이 문정권과 갈등이 생기면서 대검 반부패강력부장을 끝으로 20201부산고검 차장검사로 좌천성 인사발령이 납니다.

한동훈 서울대  법대(출신학교, 학력)

한동훈 후보는 엘리트 코스를 밟은 검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강남 8학군 내의 경원중학교, 서울 현대교등학교, 서울대 법대(법학과)를 졸업합니다. 경원중학교는 서초구 잠원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초등학교 출신정보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경원중학교를 졸업한 것으로 추정컨대 인근의 서울반원초등학교를 졸업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한동훈 나이/출생지

1973년생이며, 춘천시에서 출생하였지만 어린 시절부터 서울시 서초구에서 성장하여 서울사람이라 할수 있습니다. 2022년 기준으로 만 나이로 49세입니다.

 

 

한동훈 재산

2001년 검사생활을 시작해 검사생활만 20여년 한 한동훈의 재산은 22년 기준으로 39억원입니다. 검사생활만 한 한동훈이 월급만으로 39억원을 모았을 리는 없을 겁니다. 39억원이라는 공직자 재산공개 기준은 공시가 기준이기 때문에 부동산을 실제 매매가/실거래가 기준으로 책정한다면 50억이 넘을 것으로 추정합니다. 공개기준으로만 보면 도곡동 타워팰리스의 전세권과 서초동 삼풍아파트(21억원, 공시가 기준), 강남역 인근 아이파크오피스텔(3.1억원), 부천시 소재 건물(12억원) 소유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공시가 기준 부동산 자산만 총 53억원을 소유하고 있으며, 채무는 건물임대채무로 18억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삼풍아파트는 현재 재건축을 추진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년 전 삼풍아파트의 실거래가는 30.5억이었습니다.

참고로 윤석열 당선자의 재산공개 기준 재산은 69억이 약간 넘습니다. 물론 부동산은 공시가 기준으로 책정되었습니다.

2018.11.30 - [인물과 기업 탐구] - 오세훈 프로필, 부인 송현옥 나이, 사위 직업, 서울시장 사퇴이유

 

오세훈 프로필, 부인 송현옥 나이, 사위 직업, 서울시장 사퇴이유

오세훈 프로필, 부인 송현옥 나이, 사위 직업 오세훈 전 서울시장이 드디어 움직였다. 당연히 보수진영의 자유한국당으로 입당했다. 입당하는 자리에서는 당연히 현 정부를 맹비난하는 것으로

pajustory.tistory.com

2020.06.02 - [인물과 기업 탐구] - 조국 정경심의 가족펀드 주식 더블유에프엠(WFM), 신라젠 주가 거래정지 후 상장폐지

 

조국 정경심의 가족펀드 주식 더블유에프엠(WFM), 신라젠 주가 거래정지 후 상장폐지

조국 정경심의 가족펀드 주식 더블유에프엠(WFM), 신라젠 ​ 아침뉴스에 정경심의 단골미용실 원장의 주식계좌로 정경심이 차명거래한 협의에 대해 재판이 진행되고 있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pajustory.tistory.com

2020.11.12 - [인물과 기업 탐구] - 국회의원 법무부장관 추미애 프로필 총정리 - 고향 학교학력 재산 남편

 

국회의원 법무부장관 추미애 프로필 총정리 - 고향 학교학력 재산 남편

추미애 프로필 총정리 - 고향 학교 학력 재산 남편 ​ 5선 국회의원이 법무부장관이 되었습니다. 조국 전 장관의 못다한 검찰개혁을 완수하기 위해 국회에서 정부청사로 자리를 옮겼습니다. ​

pajustory.tistory.com

 

한동훈 가족

한동훈의 배우자는 진은정 김앤장 변호사입니다. 처가 쪽은 검사 가족입니다. 장인은 진형구 전 대전고검장이고, 처남은 후배검사 성추행 사건으로 대법에서 징역이 확정되어 검사직을 벗은 진모 검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검찰직을 내려논 이후 바로 대기업(삼성) 임원으로 취업한 것이 처남 진모 검사였습니다. 한동훈이 검사시절 배우자는 김앤장이여서 사건과 관련하여 직간접적인 이해충돌이 있었는지에 대한 조사는 필요해 보입니다.

대한민국 검찰은 정치를 해서 문제입니다. 법조계 카르텔에 따른 부조리가 심한데 그 어느 분야에 정의와 공정을 외친들 소용이 있겠습니까? 판사, 검사, 변호사가 서울대 법대 선후배여도 공적 업무는 업무고, 사적으로는 친할 수도 있죠. 공사 구분이 어려워서 문제죠.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