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주가전망, 로롯사업, 배터리 ESS산업

 

테슬라 주가전망, 로롯사업 등 신사업 계획

 

테슬라는 로봇을 이용해 전기자동차를 생산하는 목표를 세우고 있습니다. 현재 테슬라는 전기차 생산기업이지만, 배터리사업과 로롯산업에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전기차에 핵심부품인 배터리 규모를 키우면 ESS사업이 되는 거고, 전기차를 로봇이 만들면 로봇산업이 되는 것입니다. 테슬라는 이미 가정용 power wall이라는 상품을 홈페이지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2022.05.31 - [인물과 기업 탐구] - [주식투자] 드론 세계점유률 1위 DJI 주가, 비상장 이유

 

[주식투자] 드론 세계점유률 1위 DJI 주가, 비상장 이유

드론 세계점유률 1위 DJI 주가, 비상장 이유 세계 최대의 드론 및 모바일 기기 제조사인 중국기업 DJI가 상장하지 않았다는 사실이 뜻밖이었습니다. 2006년 중국 심천에서 창업한 스타트업 회사 DJI

pajustory.tistory.com

2022.07.11 - [자유로 가는 길] - 리츠 신저가 대응, 리츠 추천주식 선택기준(부동산 투자)

 

리츠 신저가 대응, 리츠 추천주식 선택기준(부동산 투자)

리츠 신저가 대응, 리츠 추천주식 선택기준 리츠주식이 신저가를 기록하는 등 주가에 빨간불이 켜졌습니다. 배당수익률이 높은 배당주로 분류되는 리츠주가 주가하락으로 고전을 면치 못하고

pajustory.tistory.com

2022.05.05 - [자유로 가는 길] - 슈퍼개미 남석관 보유주식 프로필(전업투자방법, 꿀팁)

 

슈퍼개미 남석관 보유주식 프로필(전업투자방법, 꿀팁)

슈퍼개미 남석관 보유주식 프로필(전업투자) 슈퍼개미에서 전문 투자회사를 운영중인 남석관의 올해 나이는 63세입니다. 최종학력은 한양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경영학 석사입니다. 금융투자

pajustory.tistory.com

 

테슬라의 마스터플랜에는 아직 상용화하지 못한 로봇산업이 있습니다. 로봇에 대한 고민은 전기차 생산에서 비롯됩니다. 생산효율을 극대화 하기 위해 휴일이나 생산을 위한 교육시간, 채용공백의 시간이라는 손실을 "0"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생산자는 사람이 아닌 로봇이어야 합니다. 로봇은 AI가 필요하며, 테슬라는 전기차의 자율주행(오토파일럿)을 완벽히 실행하기 위해 자동차로봇을 만들고 싶어 합니다.

궁극에 있어 테슬라는 우주를 탐사하고 싶어 합니다. 이 모든 그림은 테슬라의 최고경영자 일론 머스크가 그렸습니다.

테슬라 반도체

자율주행반도체 칩과 AI 소프트웨어 개발을 동시에 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주권 문제로 국가별 반도체 생산이 별도로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상하이 공장 증설

테슬라 베이징 공장 증설이 미치는 영향은 향후 테슬라의 주가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인지에 대한 전망을 궁금해 하고 있습니다.

 

미국이 자유무역을 주장하던 냉전 이후의 시대에는 돈의 꼬리표가 사라지고 물건을 싸게 만들 수만 있다면 중국이건 러시아건 진영에 상관 없이 생산기지화 해서 생산단가를 낮췄습니다. 테슬라 역시 상하이 공장에 공장을 짓어 생산단가를 낮추고 중국 내수시장을 공략했습니다. 전기차 생산단가 절감을 위해 소재의 60% 이상이 중국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상하이공장은 테슬라의 4개 공장(프리몬드, 상하이, 베를린, 텍사스) 중 시간당 생산대수가 제일 높습니다. 참고로 자동차를 포함한 전체 테슬라의 영업이익률은 213분기 기준 14.6%였습니다.

Leave a Comment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