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해솔마을 1단지 월드아파트 1차 클럽정보 

해솔마을 1단지 월드아파트 1차에는 클레이 코트 2면이 있습니다. 한면씩 떨어져 있어 단합이 안되는 구조가 눈에 띄였습니다. 클레이 관리상태는 상호하여 오전에 비가 왔어도 저녁에는 운동할 수 있을 정도였습니다. 회원분들도 친절하시고 동호회가 역사가 있어서인지 안정적인 분위기기 느껴 졌습니다. 대다수의 회원분들이 금배/은배라 하셔서 실력이 높은 수준입니다. 클럽의 최근 이슈는 클럽 근거지를 가온 건강공원 테니스코트(클레이 4면, 최근 개장)으로 이사갈지 말지의 문제다고 합니다. 이사의 문제는 양측 다 일장일단이 있을 것 같은데 잔류의 의견에는 주거지와 코트와의 거리가 가까운 이점을 포기할 수 없다는 입장일 것이고 이사가자는 의견은 코트가 모여 있으면 좋을 것이라는 입장일 것인데 곧 결정이 날 것이라고 합니다. 만약 이사를 가게 되면 기존 코트는 어떻게 관리가 되고 사용이 될런지 궁금합니다. 레슨코트도 기존 코치님이 새로운 코트로 이동하면서 활용되지 않게 되면 단지 내 테니스장은 없어질 것입니다.

파주운정지구 운정건강공원 내 테니스코트

두 군데에 테니스코트가 있습니다. 두 군데 다 클레이 코트이며 현재 정상 운영중입니다. 축구장 옆 테니스장이 클럽도 많고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다른 한 곳은 삼부5단지 쪽 자운학교 옆에 있습니다. 

 

망원 한강공원 테니스코트

코느는 클레이코트 6면이 있습니다.  전경을 버드뷰로 확인가능한 동영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http://www.youtube.com/watch?v=XTxoMkLL1s8

교통편

지하철
 - 2,6호선 합정역 1번 출구에서 16번 버스 탑승. 망원1동 파출소에서 하차. 빠른 걸음으로 7분
 - 6호선 망원역 1번출구에서 9번 버스 탑승. 신태양목욕탕망원교회에서 하차. 빠른걸음으로 10분(약700미터)

승용차
(강변북로, 한남대교 방향으로)
 - 성산대교를 지나 700m 지점의 진입로 이용
(강변북로 일산방향)
 - 양화대교를 지나 우측 망원동 진입 후 유수지 방향

도보

6호선 망원역 2번출구에서 빠른 걸음으로 22분(1.6km)

2호선 합정역 8번출구에서 빠른 걸음으로 23분(1.7km)

 

주변관광

카페 : 카페트이드

공원 : 망원한강공원, 평화공원, 하늘공원

 

 

파주시청 민원내용 - 운정지구 내 맑은물체육공원, 운정건강공원 언제쯤 이용가능? (2013.3.8)

파주시 운정지구에 전입하여 거주한 지 1년 조금 넘은 시민입니다. 우선 파주시의 발전과 파주시민의 쾌적한 삶을 위해 애써 주시는 시장님,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께 감사하다는 말씀 전해 드립니다. 맑은물 체육공원, 운정건강공원 시설물에 대해 시민이 이용할 수 있는 정확한 시점을 알고 싶습니다.
(게시글 답변에 따르면 '12.1월 아직 인수인계를 준비중이다고 하셨고 그 답변 이후 1년이 넘게 지났습니다.)  또한 인수인계가 늦어 진다면 LH측에 임시로 사용할 수 있도록 협조요청 가능한지요? 협오시설인 폐수종말처리장 운영은 하면서 협오시설에 대한 보답인 공원 위해 지어 두고 공원은 사용할 수 없게 하는 건 불합리하다고 생각합니다. 운정지구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가운데 이에 따른 지원시설도 이용가능하도록 협조 부탁드립니다. 저는 평일과 주말 거의 집사람과 산책, 운동을 즐겨 하는 편입니다. 테니스를 함께 배워볼까 해서 집 주변을 알아 봤더니 운정(가온)건강공원, 맑은물공원에 테니스장이 있어 이용방법을 알아 볼려고 LH에 전화해 봤습니다.

시민 : 맑은물 공원에 축구하는 사람들 있던데 저는 테니스장을 이용해 보고 싶어서요.
LH : 아...네 저희는 파주시에 인계를 빨리 하고싶은데 아직 절차가 이루어 지지 않아서요.
축구하시는 분들은 무단으로 이용하고 계시는 겁니다.
시민 : (축구장 사용하시는 분들이 무단으로 거의 몇개월을 이용하시는 거 같은데
저는 임시로라도 좋은 하드코트 테니스장 좀 이용할 수 잇는 방법 없을까요?
테니스코트 상태를 보아하니 LH쪽에서 아시는 분이 임의로 사용하시는 것 같던데요.
(이렇게 말씀드리고 싶었지만...긴 이야기 하기 싫어 알겠다고 하고 끊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파주시 청소년체육과에 전화했습니다.
시민 : 아네...저희 동네 주변에 맑은물공원, 운정건강공원 테니스장이 있던데 이용방법을 알수 있을까요?
공무원님 : 그 시설물은 LH와 하자보수 문제로 시설물 인수인계가 늦어지고 있습니다. 선생님도 생각해 보세요~ 하자 있는 시설물을 파주시에서 인수해서 세금으로 보수하면 손해지 않습니까?
시민 : (그럼 시민의 세금으로 만든 공원(테니스장)을 파주시와 LH가 핑퐁치며 사용할 수 없게 하는 데 대한 기회비용은 왜 시민이 부담해야 하며, 인수인계 중이라 하는 기약없는 답변을 언제까지 들어야 합니까? 홈피 게시글 보니까 테니스장 사용 관련 게시글에 대한 답변에 인수인계중이라는 답변이 있던데 그 답변 이후 1년이 넘도록 같은 답변이시네요....)
(라고 말씀드리고 싶었지만....뭐 공무원님의 답변을 잘 알았다고 하고 끊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