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덕은지구 지축지구, 경기도 공공분양 아파트 분양일정

 

 

한국의 아파트 청약조건은 참 이상합니다. 물론 조건 하나하나가 정책이 담겨 있고, 이유가 있겠지만 과거에 필요했던 논리가 지금 2020년에도 필요한지에 대한 냉철한 검토가 필요해 보입니다. 

아파트 청약시 세대주만 청약이 가능한 조건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민간 및 공공분양 공고문에 청약자격으로 명시되어 있죠. 세대주 변경은 참 쉽습니다. 오늘은 남편이 세대주, 내일은 아내가 세대주로 변경할 수 있고 인터넷으로 3분만에 변경할 수 있죠. 이렇게 큰 의미 없는 세대주 조건을 달아 꼭 세대주만 청약해야 하는지에 대한 의문이 있습니다. 

또한 청약지역 제한에 대한 청약조건도 실효성이 있는지 의문입니다. 그 조건으로 관리하지도 못하는 위장전입을 조장하고 있지는 않은지요? 해당지역 입주민에게 우선공급을 원칙으로 한다면 기타지방 무주택자가 서울의 분양아파트를 청약한다는 건 불가합니다. 요즘과 같은 다양한 주거형태가 있는 세상에서 해당지역, 등본 기준으로 청약조건을 내건다는 것이 어찌 보면 참 아이러니합니다. 

11월 경기도 알짜아파트 분양일정

11.20에 고양시 덕은지구 '덕은삼정그린코아더베스트'를 분양합니다. 민간분양이며 덕은지구는 서울 상암지구에서 북쪽으로 가까운 위치입니다. 주상복합아파트입니다. 

11.20(금)에 덕은 호반써밋 DMC힐즈도 분양공고가 나옵니다. 

참고로 청약저축은 공공분양 청약 전용통장인데 위 민간아파트에 청약하실 예정이시면 청약예금으로 전환하셔야 하며 모집공고일 전날까지 해야 합니다. 당일 변경은 불가하세요. 한번 전환하면 다시 청약저축으로 재변경이 불가하므로 신중하게 결정해야 합니다. 위 두 아파트는 당해인 고양시 주소지인 분들만 1순위로 마감될 확율이 매우 높습니다. 

북위례(A1-5) 공공분양도 곧 분양에 돌입합니다. 전체 분양세대는 1282세대입니다. 84형까지 참고로 공공분양은 청약저축통장과 종합청약저축을 가지고 계신분만 청약이 가능합니다. 청약예금(청약부금 등)은 공공분양에 청약이 불가합니다. 

과천 S8은 74, 84형의 큰 평수를 분양합니다. 

고양지축 a-4은 내년 2021년 3~4월에 분양할 예정입니다. 612세대로 많은 분양수는 아님니다만 지축역 도보거리이며, 서울 은평구와 인접해 있어 매력이 있는 지축지구입니다. 원래 공공임대 부지였지만 공공분양으로 변경되어 분양을 추진합니다. 

내년에 예정되어 있는 3기 신도시 사전청약은 공공분양 중 일반분양은 15% 수준입니다. 

공공분양은 민간분양 대비 평당 가격대가 싸서 가성비가 높은 아파트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아무쪼록 잘 판단하셔서 내집마련의 꿈을 이루시기를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