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청 민원내용 - 배드민턴 하기 어려운 동네, 파주운정

파주시 내 인구가 제일 많은 동네에서 가장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 배드민턴을 하기가 이토록 어려울 줄은 몰랐습니다.
대한민국 정부가 국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생활체육을 장려하고, 그 생활체육 중 물리적/정책적으로 가장 많은 지원을 받는 종목 중 하나가 배드민턴입니다.
하지만 파주운정 신도시는 파주시의 대표 주거지임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생활체육 증진에 역행하는 물리적/정책적인 역차별을 받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다른 동네에서는 쉽게 접하고 또 즐길 수 있는 운동 배드민턴이 이곳 파주운정에서는 이토록 힘들 줄은 이사온 이후 알았습니다. 홈페이지를 보니 운정지구에도 배드민턴 전용구장에 대한 민원이 심심치 않게 보이고 몇년동안 전용구장에 대한 희망을 나름 보여 주셨는데 아직도 착공조차 하지 못하는 현실이 답답합니다.
예산 없는 전용구장 당장 만들기 힘들면, 학교 체육관이나 기타 운동시설을 지자체 차원에서 임대하는 방향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시민이 고된 노동을 마치고 건전한 여가생활을 통해 심신을 단련할 수 있도록 배려하는 파주시가 되었으면 합니다. 파주운정은 국가정책에 따라 쾌적한 주거환경이 갖춰져야 하고 이는 파주시 미래의 사활이 걸려 있다는 점 잊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경기북부의 중심 파주시가 부흥할 길은 파주운정을 살기좋은 동네, 행복한 동네로 만드는 길밖에 없습니다.
파주의 미래, 행복한 동네를 위해 친서민적인 정책 부탁드립니다.

 

운정지구 인근 배드민턴전용구장까지의 거리 / 자동차 소요시간

운정광역보건지소-가좌배드민턴전용구장 : 약 18 |6.19km 

운정광역보건지소-덕이배드민턴전용구장 : 약 13 |6.22km 

운정광역보건지소-대화배드민턴전용구장 : 약 17 |7.13km

 

 대화배드민턴클럽 방문기

운정지구(두레공원)에서 7km 정도 떨어진 위치에 있는 대화레포츠 공원 내에 있습니다. 운정지구-대화레포츠 거리는 운정지구-금촌 팜스프링 정도의 거리와 같습니다. 거의 비슷한 거리에 있는 금촌체육공원과 비교하여 시설이 좋고 클럽규모도 커서 큰물에서 클럽활동을 하며 친분과 실력을 쌓기에는 이곳이 좋을 듯 합니다. 다만 좋은 시설과 관리, 그리고 땅값을 반영하여 클럽 회비가 전반적으로 비싸고 조직이 큰 만큼 활동시 텃세를 이겨내야 하며, 계파 갈등이 있을 것 같은 단점이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배드민턴장은 마루바닥이며 7면 있음.(고양/파주 부근에서 최고 시설과 규모인 듯) 클럽가입시 월회비 만5천원/입회비 10만원입니다.

참고로 대화레포츠 공원 내 테니스장은 하드코트 4면 정도  있으며 시공품질이 높아 바닥질감 매우 좋습니다. 클럽가입시 분기회비 10만원, 입회비 20만원

 

백석 배드민턴 클럽 구장 방문기

일산 중에서도 제일 위치가 좋은 백석 지역에 있어서 언젠가 꼭 가봐야지 했는데 근처 코스트코 들렸다가 약속시간이 조금 남아서 방문하게 되었어요. 백석역 대로변에서 정혜사 쪽으로 조금만 이동하면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어요. 주차장은 민턴장 방문객에 비해 조금 작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이중주차, 인근 도로가에 주차 등으로 혼잡했어요. 구장 바로 앞 도로는 가끔 주차단속을 한다고 하니 유념하세요. 민턴장 입구에는 실내용 슬리퍼가 있는데 그 슬리퍼를 신고 구장 안으로 들어가야 해요. 어떤 구장은 실내용 슬리퍼가 있어도 잘 관리가 안되 그냥 들어가기도 하는데(사실 저도 이 구장을 방문했을 때 그냥 들어갔는데 분위기가 아닌 거 같아서 갈아 신음) 여긴 관리가 잘 되는 거 같아요. 들어가 보니 마루바닥 6면이 좌우 3면씩 펼쳐 보이는데 구장 전반적인 분위기가 깔끔해 보입니다. 코트 앞쪽은 스텐드가 있어 회원분들의 가방을 두고 쉬기도 하시고 합니다. 사무실에는 코치님으로 추정되는 남자분이 책상에 앉자 업무를 보고 계시고사무실 외부 벽면에는 게임 현황판이 있는데 게임하시는 분들이 현황판의 명찰을 코트명이 있는 판에 이리 저리 움직이시면서 게임순서를 질서정연하게 지키는 모습이 좋았습니다.~

 

 

지산배드민턴클럽 : http://cafe.naver.com/pajumom/574574

 

운정배드민턴클럽 : http://cafe.daum.net/kyohaclub/

 

동패 배드민턴클럽 운영 안합니다.

동패 배드민턴클럽은 2010년 즈음 해서 동패고등학교 체육관을 홈구장으로 창단하였는데 그때 창단을 주도한 분이 클럽를 창단하고 용품을 판매하는 전문업자로 알고 있습니다. 여하튼 운영하다가 2013년 운영을 하지 않고 문을 닫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최근 저녁시간에 동패고 체육관 앞을 지났는데 조명이 켜져 있지 않은 것은 확인했습니다. 동패고 주변 주민분들은 한빛중학교 체육관을 찾아 보세요. 거기에 클럽이 생겨 배드민턴을 치고 있다고 들은 적이 있지만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동패배드민턴 클럽 소개

출처 : http://cafe.naver.com/wjbmt

 

 

 



Leave a Comment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