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주택담보대출, KEB하나 아파트론(하나은행)

엊그제 하나은행의 하나더적금 특판으로 온라인에서 화재가 되었습니다. 3% 금리도 받기 힘든 요즘의 예적금 시장에서 연5%의 금리를 내놓아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하나은행의 인터넷뱅킹과 앱을 접속하여 마비가 일어나곤 했다고 합니다. 1년 만기에 최대 월 30만원까지 납입하여 360만원 원금에 세후 8만원의 이자를 받게 됩니다. 이른바 8만원 마케팅이 성공한 것입니다. 시중금리로 주는 4~5만원 수준에서 인당 3만원 정도 지원하면서 마케팅을 제대로 한건 아닐까 싶습니다.

 

 

암튼 본론으로 들어가서 오늘 살펴볼 주택담보대출 상품은 KEB하나 아파트론입니다. 하나은행의 주담대 상품 중에서 인기가 있는 상품입니다. 금리는 3%초반~4% 중반까지 나오는 상품입니다. 은행입장에서 아파트는 담보물건 중 우량한 주택으로 인식됩니다. 아파트는 양호한 품질을 기대할 수 있으며, 주거안정성 때문에 꾸준한 임대 및 매매수요가 형성되기 때문에 담보물건으로 높은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2020/01/08 - [자유로 가는 길] - KB손해보험 주택담보대출 금리 한도(아파트, 빌라)

 

KB손해보험 주택담보대출 금리 한도(아파트, 빌라)

KB손해보험 주택담보대출 ​ 보험사에서 주택담보대출상품을 취급하다니 신기한 일입니다. 보험사는 고객에게 보험금을 받아 여러 금융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여러 사업중 하나가 바로 대출사업입니다. ​ KB희망..

pajustory.tistory.com

2019/09/19 - [자유로 가는 길] - 주택담보대출 금리 추이, 은행금리 비교(NH농협은행 고정금리 최저)

 

주택담보대출 금리 추이, 은행금리 비교(NH농협은행 고정금리 최저)

주택담보대출 금리 추이, 은행금리 비교(NH농협은행 고정금리 최저) ​ 주요은행의 주택담보대출의 금리가 연2%대로 하락했습니다. 기존에는 3% 초반대~4%였는데 최저 2.51%까지 하락하며 담보대출 금리 추이는 떨..

pajustory.tistory.com

2019/08/26 - [자유로 가는 길] - 주택담보대출 대환 서민대출,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금리 신청방법

 

주택담보대출 대환 서민대출,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금리 신청방법

주택담보대출 대환 서민대출,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금리 신청방법 ​ 연1% 주택담보대출이 오는 9월16일에 출시됩니다. 장기 고정금리입니다. 금리가 높은 변동금리의 주담대를 이용중인 서민들이 '서민형 안심전..

pajustory.tistory.com

이러한 아파트를 담보로 대출해 주는 상품 'KEB하나 아파트론'을 조금 더 자세히 살펴 보겠습니다.

대출자격/조건

아파트를 담보로 제공하는 분들이 이 대출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담대 상품이라 하더라도 대출자의 연봉까지도 감안하여 봅니다. 이율과 한도가 대출자의 소득능력에 따라 책정됩니다. 이 상품의 자격은 아파트 소유 하나 뿐입니다.

출처-금융감독원(http://finlife.fss.or.kr/mortagageloan/selectMortagageLoan.do?menuId=2000102)

 

대출정보

대출금리는 3.2%~4.5% 사이입니다. 변동금리 또는 혼합금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출처-하나은행 홈페이지

한도는 대출자의 신용정보, 소득능력에 따라 금리와 한도가 달라집니다. 대출한도는 상품의 설계와는 상관 없이 부동산 정책에 따라야 합니다. 투기지역인지, DTI 적용, 기존대출 여부, 주택보유수 등에 따라 한도가 결정됩니다. 투기지역이 아닌 지역에서 무주택이었던 분들이 대출을 받으면 한도가 많이 나오고, 투기지역의 아파트를 담보로 하는 분들은 최대 40% 정도까지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상환방식에 따라 달라 집니다. 만기일시상환은 5년, 마이너스통장대출은 5년, 분할상환은 최대 35년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1.2~1.4% 정도입니다. 고정금리는 1.4%, 변동금리는 1.2%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신청방법/제출서류

건강보험이나 국민연금 납입내역을 제출하여 소득증명을 해야 하며, 담보로 제공할 등기권리증, 인감증명서, 주민등록등초본이 필요합니다.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는지는 불분명합니다. 일단 상담을 위해 고객센터에 통화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고객센터 1588-1111 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