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1년 10월 토스뱅크는 인터넷뱅크로서는 세번째로 출범합니다.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이후 막내 인터넷은행이지만 만만히 볼 체급이 아닙니다. 이미 토스증권 등으로 업계에서는 파격적인 모습을 선보인 토스는 이번에 은행을 출범하면서 수시입출금통장과 체크카드로 기존의 상품과 차별성을 두며 홍보와 함께 소비자에게는 큰 혜택을 선서할 예정입니다. 

 

토스 파킹통장이란?

토스은행을 출범시키면서 수시로 입출금할 수 있는 통장에 파격적인 금리 연2%를 부여합니다. 고객이 천만원을 3일간 토스뱅크의 입출금통장에 입금했다가 출금했다면 3일치의 연2% 이자를 입금드립니다. 비상금이나 잠깐 여유돈이 생겼을 때 보통은 CMA통장에 입금해서 연0.3% 수준의 금리를 받게 되는데 토스뱅크의 연2% 금리와 비교하면 엄청난 이율입니다. 파킹통장에 입금하는 돈이 억단위라면 당연히 토스뱅크를 이용해야만 할것입니다. 현재 저축은행의 파킹통장 이율도 최고 1.2% 수준이므로 토스뱅크의 금리 때문에 업계가 술렁입니다. 

입출금통장 조건

토스뱅크의 입출금통장은 어떤 조건도 없이 맡긴 금액과 기간만큼 연2%를 이자로 챙겨 드립니다. 다른 은행권의 적금상품, 정기예금 상품은 조건도 있고 금리도 낮은데 비해 토스뱅크는 금리도 높고 조건이 없으므로 이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보통의 정기예적금 상품은 높은 금리를 주는 대신 월 30만원 제한이 있거나 가입기간에 따라 금리를 달리 책정합니다. 잠깐 맡기면 낮은 금리를 줍니다. 고객분들의 돈이 장기간 쓸 일 없이 묵혀 둘 자금이라면 저축은행의 이율 높은 적금상품에 가입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2021.06.24 - [자유로 가는 길] - 파킹통장 추천 금리비교, CMA통장 해지(상상인저축은행 뱅뱅뱅 369)

 

파킹통장 추천 금리비교, CMA통장 해지(상상인저축은행 뱅뱅뱅 369)

파킹통장 추천 금리비교, CMA통장 해지(상상인저축은행 뱅뱅뱅 369)  CMA통장의 시대는 갔습니다. 갈곳 없는 유동자금을 CMA에 넣어 두던 10년 전의 금융습관에서 빠져 나오세요. 증권사 씨엠에이의

pajustory.tistory.com

2021.06.22 - [자유로 가는 길] - SBI저축은행 사이다저축 파킹통장​ 추천상품(예금 이자이율 높은 은행)

 

SBI저축은행 사이다저축 파킹통장​ 추천상품(예금 이자이율 높은 은행)

Sbi저축은행 사이다저축 파킹통장 돈이 없는 사람들은 없어서 걱정하고, 돈이 있는 사람들은 어떻게는 조금이라도 돈을 불려 보려고 걱정하고 고민하는 것이 인생사입니다. 돈이 필요한 사람은

pajustory.tistory.com

2021.07.26 - [자유로 가는 길] - 정부지원대출 햇살론뱅크 자격조건, 금리한도(저신용자 정책자금대출)

 

정부지원대출 햇살론뱅크 자격조건, 금리한도(저신용자 정책자금대출)

정부지원대출 햇살론뱅크 자격조건, 금리한도(정책자금대출) 햇살론뱅크는 정부지원 대출상품입니다. 중신용이나 저신용자를 위한 대출상품입니다. 금리는 4.9~8% 수준입니다. 1금융권에서는 대

pajustory.tistory.com

 

업계의 반응

기존 은행권은 토스뱅크의 이러한 파격적인 금리상품을 좋지 않은 시선으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연2% 금리는 토스뱅크에 부담을 가중시켜 지속적으로 유지시키기 어려울 것이라는 비관론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또한 토스뱅크가 적자가 거듭되는 상황에서 리스크 관리나 유동성 관리가 어려워지는 경우 위기가 올 수 있을 것이라는 염려 아닌 염려를 내놓기도 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