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맛집] 화이트올리브 연어스테이크 명란파스타, 상수 소개팅 장소 추천

합정은 조용한데 홍대는 시끌벅적했다. 이것이 젊음의 힘이다. 젊음은 다소 즉흥적이다. 어디로 튈지 모른다. 그래서 독창적일 수도 있다. 먹고 싶은 건 먹고, 놀고 싶은 건 노는 힘, 그것이 젊은이의 힘이 아닌가 싶다.

오늘 찾아간 맛집은 상수역 맛집이라고도 할 수 있지만 홍대 영향권에 있는 '화이트올리브'이다. 겉모습보다 더 진한 맛과 멋을 느낄 수 있었던 레스토랑이었다.

 

외부의 모습

찾아가는 길은 홍대조폭떡볶기 뒷편 골목으로 들어가면 된다. 그래봐야 거기서 거기이므로 몇번 왔다갔다 하다 보면 찾을 수 있다. 많이 다녔던 골목인데 지나쳐 버렸다. 간판이 정면 입구에는 없어서 지나쳐 버렸다. 고기집 간판이 커서 못봤을 수도......

 

 

 

건물 입구 측면에는 아래와 같은 간판이 있다.

 

여긴 건물 입구가 있는 모습

화이트올리브는 2층에 위치하고 있다. 2층 차양 위에 간판 하나 달았으면 하는 바램이 있다.

 

입구에는 화이트올리브를 알리는 베너광고와 메뉴가격표가 있다.

 

 

내부 분위기 

외부에서 가격으로 손님을 유혹했다면 내부에서는 분위기로 손님을 매료시킨다. 의외였다. 정갈한 테이블 세팅의 모습이다. 가격 대비 상당한 수준의 분위기를 자아 냈다.

 

내부 벽면은 화이트 칼라, 조명은 테이블마다 주황색 전등이 있어 운치가 있다. 또한 식물이 곳곳에 배치되어 신선한 느낌이었다.

 

4인 테이블 5~6개, 바 자리 몇개 정도의 규모였다.

의자는 나무의자였고, 등받침이 있다.

 

모든 테이블에는 장미가 세팅되어 있다.

생화처럼 보이던데 참 꽃과 식물이 인간에게 주는 매력이란 이루 말할 수 없는 무엇인듯 하다.

 

메뉴와 가격 

가격은 합리적인 수준이다. 레스토랑 수준 대비 저렴한 편이였다. 메뉴판 전체를 촬영하였으니 직접 판단하시길.

 

 

 

음식모습과 맛 

에피타이져로 마늘빵이 나왔다. 인당 2개씩이다.

 

 

연어스테이크의 모습이다.

가격 18,000원

맛은 필자가 먹어본 연어요리 통틀어 최고였다.

적당한 간에 부드러운 연어 특유의 식감으로 입에서 녹아 내린다.

근데 양을 채우는 요리는 아니다. 참고하시길. 맛으로 먹는 요리이다.

 

화이트와인

한잔 7,000원

시원한 상태로 먹었는데 연어와 궁합이 잘 맞았다.

글라스와인을 먹었는데 기타 병으로 주문도 가능할 듯 하다.

와인냉장고를 봤기 때문이다. 와인이 비싼 편이 아니니 병으로 드시든 잔으로 드시든 편하게 판단하시라.

 

다음 요리는 명란파스타

가격 12,000원

연어스테이크와 마찬가지로 이 명란파스타 역시 맛은 100% 보장한다.

주문시 쉐프께서 직접 오셔서 파스타 재료 및 선호하는 면의 상태 등을 여쭙고 가셨다.

파스타 스타일은 정통 이탈리안 파스타라고 하셨다.

 

명란알인가? 파스타 국물에 이렇게 명란알이 보인다.

명란은 괜히 명란젓이 생각나는데 파스타와 잘 어울려 맛을 냈다.

 

문재인 대통령은 겉으로 빛이 안나고 속이 강한 인물에 속한다고들 한다. 이번 방문한 레스토랑 역시 문재인 대통령처럼 겉은 화려하지 않았지만 내면의 힘이 대단했다. 맛 하나로는 최고였던 곳이 아닌가 싶다. 분위기도 괜찮았고.....서빙직원의 수준도 괜찮았고.....

심야, 밤 늦게까지 운영한다고 하니 술 먹다가 출출할때, 멋진 안주에 한잔 더 하고플 때 이곳을 찾는 것도 괜찮은듯 하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마포구 서교동 411-8 2층 | 화이트올리브
도움말 Daum 지도

 

 



Comments

  1. Bliss :) 2017.05.18 09:35 신고 Permalink Modify/Delete Reply

    오앙~ 꽃 넘 예뻐요~^^ 연어 스테이크는 이곳 호텔 레스토랑 비쥬얼이네요!! 맛도 최고라니, 흐릅! 침샘 자극됩니다. 명란 파스타는 먹어본 적 없는데 맛이 넘 궁금해요~ 아침의 활기 불어 넣고 갑니다. 힘내세요 선배님!!(효력 여부는 모름...ㅋ)

    • 레오나르토드 2017.05.19 16:49 신고 Permalink Modify/Delete

      음식점이 참 괜찮았는데 빛을 못보고 있는 게 아깝더라구요. 음식점 뿐이겠어요. 사람도 능력은 있으나 빛을 못보고 있는 게 아까운 그런 사람....(나나??ㅋㅋ) 도 있죠.

Leave a Comment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