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JB 대학생 청년 햇살론 금리 한도(제주은행)

2000년 은행간 인수 합병이 활발하던 시설 신한은행은 제주은행을 인수했습니다. 그래서 제주은행의 로고는 신한은행의 로고와 같습니다.

 

 

 

제주은행에서는 취약계층의 금융지원 상품인 햇살론을 준비했습니다. 시중은행에서는 대출이 어려운 분들이나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저금리 대출로 대환해 주는 서민대출 상품입니다.

대출자격, 대상

서민지원 상품인 만큼 대출자격은 특별합니다.

신용정보 : 은행에서는 상습연체자 등의 정보를 공유하는데 이를 신용관리정보라고 하고 신용정보가 등재된 분들은 신청이 불가합니다.

신용회복위원회 보증서 : 만19~29세(군복무자 31세) 이하로 대학이나 대학원에 재학 또는 휴학중인 학생으로 신용회복위원회로부터 보증서를 받을 수 있으면 됩니다.

또한, 연봉 3천5백만원 이하나 연봉 4천5백만원 이하면서 신용등급 6등급 이하인 직장인 또는 개인사업자로서 신용회복위원회로부터 보증서를 가져 오시면 됩니다.

은행은 정부기관인 신용회복위원회의 보증서를 믿고 돈을 빌려주고 혹시 대출자가 돈을 못갚는 경우 신복위에 보증서에 대한 대출금을 요청하는 구조로 추정합니다.

신용회복위원회 보증서

생활자금지원 대출은 자격을 갖춘 분의 생호라자금이 필요한 분이면 받을 수 있습니다. 고금리전환대출은 신청일 기준 6개월 이전에 실행한 연이율 15% 이상의 고금리 대출을 이용중이며 연체 없이 상환중인 분들을 뜻합니다.

대출불가 사유

은행연합회에 신용정보(신용관리정보)가 등재된 경우 대출이 불가합니다. 연체중인 분들도 대출이 불가하며, 국민이 아닌 외국인, 재외국민 등은 신청할 수 없습니다. 개인회생이나 파산신청자도 불가합니다. 마지막으로 햇살론의 가장 중요한 서류인 신복위의 보증서를 받지 못하는 분들은 대출이 불가합니다.

 

2019/08/17 - [자유로 가는 길] - 햇살론17 금리 한도 서민대출 끝판왕 출시일(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17 금리 한도 서민대출 끝판왕 출시일(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17 금리 한도 서민대출 끝판왕 ​ 햇살론17(햇살론세븐틴)이 곧 출시됩니다. 햇살론17의 출시일은 9월1일입니다. 햇살론7도 아니고 햇살론17이라니 좀 낮설기도 하지만 다 사연이 있는 상품이랍니다. 본 대..

pajustory.tistory.com

2019/10/18 - [자유로 가는 길] - 중금리 신용대출 -신협 815 해방대출은 대부업 저축은행의 대안

 

중금리 신용대출 -신협 815 해방대출은 대부업 저축은행의 대안

중금리 신용대출 -신협 815 해방대출은 대자료출처-신협자료출처-신협부업 저축은행 대출의 대안 ​ 신협의 '815해방대출'은 고금리 대출을 저금리대출로 갈아탈 수 있게 해 주는 중금리 신용대출입니다. 2018.8월..

pajustory.tistory.com

2019/09/18 - [자유로 가는 길] - 보험계약대출 신용등급, 약관대출 이율(금리), DSR적용여부(KDB생명)

 

보험계약대출 신용등급, 약관대출 이율(금리), DSR적용여부(KDB생명)

보험계약대출 신용등급, 약관대출 이율(금리), DSR적용여부(KDB생명) ​ 대출을 공부한지 몇년이 되었지만 대출의 종류가 많아 아직도 모르는 대출의 종류가 있습니다. 오늘은 보험계약대출이라는 생소한 대출에..

pajustory.tistory.com

 

대출정보

최대 1천2백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생활자금대출과 고금리전환대출을 동시에 대출받는 것이 가능하긴 하지만 두 대출을 합하여 최대한도 1천2백만원 한도로 제한됩니다. 대출금리는 5.4% 고정금리입니다. 신용등급 7등급 이하나 차상위계층은 1%가 낮은 4.5%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상환방법은 15년 이내로 대출기간을 설정하고 거치기간은 최대 8년, 원금상환은 7년 이내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거치기간동안에는 이자만 내다가 상환기간부터는 원리금을 내는 구조입니다.

​문의

국번없이 1588-0079

평일 9시~18시까지 상담이 가능하며, 대출실행시간은 9~16시까지 이므로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료출처 - https://www.e-jejubank.com

 

 



Leave a Comment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