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에 실손의료를 가입한게 있는데 전에 보험금 청구할 때에는 보험설계사분께 청구신청서를 팩스로 받아서 작성 후 다시 팩스로 넣었어요. 좀 불편한 건 있죠. 팩스 잘 들어갔는지 확인도 해야 하고 말이지요.

이번 청구건은 신청서를 팩스로 받지 않고 KB손보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출력 작성하여 신청하기로 했습니다.

 

 

KB손보 홈페이지 첫화면의 모습입니다.

적색 박스 보시면 '보험금청구' 메뉴가 있는데 그 메뉴를 클릭하세요.

 

 

보험금청구시 필요한 서류들입니다.

일반상해, 질병, 교통상해, 화재/도난, 배상책임, 해외여행, 골프 등의 상황으로 나뉘구요 여기에서 자신이 청구하고자 하는 메뉴를 고르시면 제출해야 할 서류가 나옵니다.

 

 

제가 이번에 신청할 의료비의 경우 입원과 퇴원시 제출서류가 나뉘는데요. 저는 통원을 해서 통원 치료에 따른 보험금 청구시 필요한 서류를 확인해 봤습니다. 

 

필요서류는 금액대 별로 나뉘는데요. 3만원 이하의 진료비의 경우 진료비계산서만 제출하시면 됩니다. 전에는 작은 금액이라 하더라도 초진차트도 제출해야 했어요. 아~~보험금청구신청서는 모든 항목 기본으로 제출하셔야 하는 서류입니다.

10만원 이하의 경우 비교적 작은 비용의 경우 간단히 진료비계산서로 갈음하는 것으로 바꿨네요.

 

보험금 낼 때는 공돈 버리는 것 같아 아까운 마음도 들지만 세상이 험해져서 언제 무슨 일이 생겨날 지 모르니 보험 하나 들어 두는거죠. 의료비가 꽤나 비싸잖아요. 이런 사람들의 심리를 이용해서 보험회사는 목돈을 만들고 그 목돈으로 소위 주식시장에서는 기관투자자로서 자금운용을 하는 거죠.

KB손해보험은 영업이익률이 2%가 나올까 말하 하네요....주가흐름도 좋지 않구요.

 

 



Leave a Comment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