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더나은 보금자리론 금리 대출신청절차(한국주택금융공사)

주택을 구입시 주택담보대출을 받아 대출을 갚고 있다가 변동금리 등의 부담으로 이자를 줄이기 위해 이율이 낮은 장기고정금리로 갈아 타는 서민금융대출을 '더나은보금자리론'이라 합니다.

 

 

 

대출조건

- 보험업, 상호금융(농협, 수협, 산립조합, 신협, 새마을금고), 저축은행, 여신회사 등에서 주택담보대출을 받은 분

- '19.9월부터는 2금융권 대출자 뿐만 아니라 시중은행(1금융권) 대출자도 신청 가능->신청가능여부는 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간으

- '17.12.31일 전에 받은 주택담보대출

- 기존 주택담보대출이 LTV 100% 이내로 적용된 분

- 기존 대출이 정상상환중이어야 하고 연체가 있다면 4개월 이내여야 함.

- 기존 대출이 변동금리 또는 일시상환 대출이여야 함. 변동금리주기가 5년 이상이라면 고정금리로 간주되어 신청불가

2019/08/26 - [자유로 가는 길] - 주택담보대출 대환 서민대출,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금리 신청방법

 

주택담보대출 대환 서민대출,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금리 신청방법

주택담보대출 대환 서민대출,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금리 신청방법 ​ 연1% 주택담보대출이 오는 9월16일에 출시됩니다. 장기 고정금리입니다. 금리가 높은 변동금리의 주담대를 이용중인 서민들이 '서민형 안심전..

pajustory.tistory.com

2019/04/24 - [자유로 가는 길] - 디딤돌대출 조건, 금리, 한도(정부지원 대출상품-주택금융공사)

 

디딤돌대출 조건, 금리, 한도(정부지원 대출상품-주택금융공사)

디딤돌대출 조건, 금리, 한도(정부지원 대출상품-주택금융공사) ​ 주택, 아파트 구입시 디딤돌대출 부부합산 연소득 6천만원 이하의 무주택자에게 연2~3.15%의 저리로 주택자금 대출을 해 주는 서민대출 상품입니..

pajustory.tistory.com

2019/01/06 - [자유로 가는 길] - 정부지원 주택담보대출 주택금융공사 아낌e보금자리론 금리

 

정부지원 주택담보대출 주택금융공사 아낌e보금자리론 금리

정부지원 주택금융공사 주택담보대출 보금자리론 ​ 정부지원 주택담보대출 금융상품에는 보금자리론이 대표적이며 주택금융공사에서 시행하고 있습니다. 최대 대출 가능금액은 3억원입니다. ​ 보금자리론은 주택..

pajustory.tistory.com

대출자 소득조건 등

소득은 부부합산 연봉 7천만원 이하여야 하고 2명의 미성년 자녀가 있는 경우 9천만원, 3명은 1억원까지 소득기준이 완화됩니다.

본인과 배우자는 대출받으려는 담보주택만 소유해야 합니다.

본인 및 배우자가 한국신용정보원에서 신용정보 등재가 되어 있는 경우 대출이 불가합니다.

기존 대출금 범위 내에서 최대 3억원까지 받을 수 있으며, LTV80%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신청방법

더나은 보금자리론 및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은 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19.10월 이후에는 일선 은행창구에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1. 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정보를 입력합니다.

2. 입력정보를 토대로 금융공사 직원이 전화드려 상담드리고 제출서류를 안내합니다.

3. 제출서류를 우편 또는 택배로 안내받은 주소로 발송합니다.

4. 심사결과를 문자로 보내 드립니다.

5. 은행을 방문하여 대출약정 및 근저당 설정서류를 작성하고 대출금을 받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