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서울 전세자금대출 신혼부부 지원 금리, 자격조건, 한도(국민, 하나, 신한은행)

서울시에서는 신혼부부를 위해 임차보증금 대출을 통해 주거지원을 합니다.

서울시민의 세금으로 주거정책을 펼치고 있으며, 이번 전세자금대출 사업의 이름은 "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이자지원사업"입니다. 요즘은 비혼족이 늘고 있으며, 결혼하면 정책에 있어 제약도 많아 상당한 사람들이 결혼을 안하고 있습니다.

 

 

주거문제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부동산 투기열풍을 잠재우고자 주택담보대출을 제한하니 불가피한 피해를 입는 사례가 알려지고 있습니다. 한 커플은 대출을 일으키기 위해 남자가 집을 담보대출로 매입하고, 여자가 그 집에 전세계약을 해서 전세자금대출을 얻어 사는 웃픈 경우도 있습니다. 이들은 결혼식은 했지만 혼인신고는 하지 않은 부부입니다.

이렇듯 신혼부부이면 받을 수 없는 대출이 있다 보니 혼인신고를 미루기도 하는 사례가 생기기도 합니다. 하지만 신혼부부여서 받을 수 있는 혜택도 있습니다. 바로 이런 주거복지 상품입니다. 물론 모두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은 아님니다. 이 사업에 대해 자세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출정보

이 대출은 서울시와 일선은행(국민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에서 취급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2억원 또는 임차보증금의 90% 이내에서 결정됩니다. 대출기간은 2년 이내 일시상환이지만 임대차를 연장할 시 최장 10년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금리는 최저 연 1%대까지 가능하며 소득이 낮을수록 자녀수가 많을 수록 금리가 낮아 집니다.

지원자격

부부합산소득이 9700만원 이하여야 하고 결혼 7년 이내여야 합니다. 6개월 내 결혼예정자도 신청 가능합니다. 대출이 가능한 주택은 임차보증금 5억원 이하의 서울시 소재의 주택 또는 주거용 오피스텔이어야 합니다. 공공임대주택의 임차대출은 불가합니다.

2019/12/11 - [우리동네 이야기] -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금리 제출서류, 한도 연장(월세보증금 가능)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금리 제출서류, 한도 연장(월세보증금 가능)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금리 제출서류, 한도 연장(월세보증금 가능) ​ 비대면 전자은행 카카오뱅크는 금리가 싸서 좋습니다. 한도가 높아서 좋고 중도상환수수료도 없어 좋습니다. 그래서 요즘 카카오뱅크를 많..

pajustory.tistory.com

2019/11/13 - [자유로 가는 길] - 생애최초 디딤돌대출금리와 조건(한국주택금융공사 정부지원대출)

 

생애최초 디딤돌대출금리와 조건(한국주택금융공사 정부지원대출)

생애최초 디딤돌대출금리와 조건(한국주택금융공사 정부지원) ​ 부동산경기 과열로 정부에서는 부동산 규제정책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대출규제가 있어 투기과열지구에서는 집값의 40% 이상을 대출,..

pajustory.tistory.com

2019/10/31 - [자유로 가는 길] - 디딤돌대출 DTI 계산기 우대금리 조건 필요제출서류(주택담보대출)

 

디딤돌대출 DTI 계산기 우대금리 조건 필요제출서류(주택담보대출)

디딤돌대출 DTI 계산기 우대금리 조건 필요제출서류 디딤돌 대출은 서민들이 주택을 마련할 때 정부가 정책적으로 지원해 주는 주택담보대출 상품입니다. 서민대출이다 보니 소득에 따라 제한이 있습니다. 당연히..

pajustory.tistory.com

 

신청방법 및 제출서류

신청은 서울주거포털사이트(http://housing.seoul.go.kr/site/main/content/sh01_070101)에서 가능합니다. 문의는 취급은행에서 가능합니다.

국민은행 1599-9999

하나은행 1599-2222

신한은행 1599-8000

간단한 문의는 다산콜센터 2-120에서도 가능합니다.

신청서류는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혼인관계증명서, 임대차계약서, 계약금지급영수증 입니다.

신청서 및 서류를 제출하면 3일 이내에 서울시의 심사결과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이후 서울시에서 은행으로 추천서를 발급하면, 대출자가 그 신청서를 가지고 은행창구로 대출신청합니다. 은행의 대출심사가 별도로 이루어 지면서 대출여부가 최종 결정됩니다.

서울시의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지원제도는 다양합니다.

버팀목전세대출, 전세보증금반환보증, 청년임차보증금 지원 등이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