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소상공인 코로나 대출, 사업자 지원대출 자격조건(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신종코로나19의 여파가 국민의 건강 뿐 아니라 경제 전체를 휩쓸고 있습니다. 실물경제에서 가장 취약한 부분이 바로 자영업을 영위하시는 소상공인 분들입니다. 소비심리가 위축되면서 많은 소상공인이 직간접적으로 매출에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정부는 여러 경로로 이런 코로나 피해 소상공인 분들에게 지원책을 내놓고 있는데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저리의 대출상품으로 소상공인에게 힘을 보태 드리고 있습니다. 매출이 많이 떨어진 분들은 최저금리 1.7% 고정금리로 받을 수 있는 코로나 대출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코로나 대출 신청조건

매출이 떨어진 소상공인이여야 하고 이를 입증하기 위해 포스 등 VAN사를 통한 매출액을 입증해야 합니다. 전년 동기간 대비 매출액이 10%이상 감소해야 합니다. 20년 1월부터 현재까지의 매출액과 19년1월부터 2월까지의 매출액을 비교할 수 있도록 자료를 준비해야 합니다. 자료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지역센터에 제출하면 됩니다. 포스로 매출액을 핸드폰으로 촬영해도 되고 화면을 캡쳐해도 되고, 인쇄물을 제출해도 됩니다. 창업한지 1년이 채 안된 소상공인분들은 자금신청서류에 기재한 매출액을 인정해 드립니다.

이 조건 이외에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인정할 수 있는 경우에 대출실행이 가능하므로 코로나 때문에 피해를 입은 사실을 논리적으로 설득할 수 있으면 대출 가능성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중국과의 수출입 거래상 문제로 피해를 입은 사실을 입증할 수 있으면 됩니다.

2019/06/19 - [자유로 가는 길] - 기업은행 소상공인대출, i-one소상공인(자영업자) 사업자대출 금리이율한도 자격

 

기업은행 소상공인대출, i-one소상공인(자영업자) 사업자대출 금리이율한도 자격

기업은행 소상공인대출, i-one소상공인(자영업자) 사업자대출 금리이율한도 자격 ​ 소상공인, 자영업자 대상 무방문, 무서류, 무담보 신용대출 ​ 모바일 어플을 통한 비대면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개인사업자로..

pajustory.tistory.com

2019/03/02 - [자유로 가는 길] - 소상공인 자영업자 대출 노란우산공제회 대출

 

소상공인 자영업자 대출 노란우산공제회 대출

소상공인 자영업자 대출 노란우산공제회 대출 ​ 노란우산공제회에 가입한 분들이라면 공제회에서 제공하는 대출을 이용하시는 것도 고려해 보세요. 금리는 3.7%입니다. 노산우산공제회는 소기업, 소상공인의 경우..

pajustory.tistory.com

2019/08/12 - [자유로 가는 길] - 미소금융창업대출 창업자금대출 자격조건 금리(정부지원대출)

 

미소금융창업대출 창업자금대출 자격조건 금리(정부지원대출)

미소금융창업대출 창업자금대출 자격조건 금리 미소금융창업대출은 정부지원대출상품입니다. 임차보증금 대출은 보증금 한도에서, 운영자금은 사업자인 분들만 대출이 가능합니다. 일선 금융기관에서 대출이 어려..

pajustory.tistory.com

대출제외업종

일단 금융업종과 부동산업종은 안됩니다. 그리고 사행성 업종이나 유흥업종도 안됩니다. 주류 도소매나 여관업도 안됩니다.

대출정보

대출금리는 1.75% 고정금리입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7천만원입니다. 대출기간은 총 5년이며 2년 거치 후 3년간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코로나 대출은 지역신용보증재단 특례보증으로 실행되는 대출입니다.

신청방법, 신청기간

전체 대출규모는 200억원이며 지원규모가 늘어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대출신청은 2.13일부터 신청받고 있으며 자금소진 전까지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신청방법은 먼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확인서를 발급받고 신용보증재단에서 신용보증서를 받은 후 1금융권 은행에서 대출을 받는 절차입니다.

코로나대출 취급은행은 농협, 우리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기업은행, 전북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대구은행, SC제일은행, 산림조합은행회, 한국씨티은행, 국민은행입니다.

제출서류

실명확인증(운전면허증 등), 사업자등록증, 보험자격득실확인서(발급 1개월 내), 최근 1년간 표준재무제표증명 또는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 매출 10%이상 감소한 입증서류(VAN 또는 카드사 매출액)

문의

중소기업통합콜센터

국번없이 1357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