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케일링을 받는 것은 귀찮은 일이기도 하고 통증 때문에 조금 두려운 것도 있다. 비용문제도 있는데 스케일링 의료보험 적용이 2013년 7월부터 시작되어 1년에 한번씩 보험적용되니 6월이 되기 전에 스케일링(치석제거술) 받는 것을 권한다.

스케일링 의료보험 비용, 가격은 얼마?

스케일링 의료보험은 1년에 한번만 적용된다. 그래서 일년에 한번씩 받으면 싸게 진료받을 수 있다. 그 1년 기준이 7월~6월이다. 법 적용이 7월부터 되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번달 6월까지 받으면 비용이 15,000원~2만원 수준으로 받을 수 있다. 적용이 안되면 비용은 오만원 정도로 비싸다.

비용은 치과마다 다르다. 대체로 만오천원에서 이만원 수준인데 일선 치과 관계자에 따르면 치석 등이 많아 치석제거작업을 많이 하면 비용이 많이 나오고 그렇지 않으면 만오천원 수준이라고 한다.

보통 치석이 깊게 자리하고 있으면 잇몸치료도 받는 것을 권하는데 잇몸치료의 비용은 회당 만원 안밖이며, 3~4회 내방해야 한다.

 

 

 

스케일링 소요시간과 작업방법

스케일링은 30~40분 정도 소요된다. 물론 예약은 필수이며, 대기시간은 제외한 순 치료시간이 이 정도이다. 치료는 잇몸과 치아가 닿는 모든 부분을 연마기로 갈아낸다. 치과의사가 하지 않고 간호사가 할 수 있도록 치과 관련법이 되어 있어 치과의사는 못보고 간호사의 치료만으로 스케일링은 가능하다.

 

통증, 아픔의 정도

앞니쪽 안밖으로 갈아낼 때 특히나 아프다. 물론 숙달된 간호사의 손길에 따라 통증의 정도는 다를 수 있다. 그러니 근처 치과 몇군데 전화해서 비용과 개업연도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치과를 막 오픈한 곳은 아무래도 신뢰가 덜 할수 있기 때문이다.

 

스케일링 왜 받나?

잇몸병의 원인이 되는 것이 바로 치석이기 때문이다. 스케일링은 치석제거란 뜻이다. 치석에는 세균이 증식할 수 있는데 이 세균이 잇몸 깊숙히 침투하며 뼈를 녹일 수 있기 때문에 치석생성을 억제하기 위해 양치를 자주 하고 정기적으로 스케일링 받는 것이 중요하다. 스케일링 후 일시적인 잇몸시림 등이 있을 수 있다. 시간이 지나면 통증은 사라진다. 치석제거시 치아를 약하게 만든다는 것은 잘못된 상식이다. 그러니 최소 의료보험이 되는 스케일링 연 1회는 꼭 챙겨서 치료받는 것이 좋다.

 

공감은 저에게 힘이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