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위치 영업시간 전화번호 모음

서점이 대형화 되기 시작하면서 수도권을 중심으로 사람이 모이는 곳에는 어김없이 대형서점이 입점하기 시작했다. 교통의 중심인 버스터미널, 대형쇼핑몰에는 대형서점이 들어서 있어 쉽게 책을 볼 수 있다. 대형서점의 그늘에는 소형서점, 동네서점의 몰락과 독서율 감소라는 어두운 면도 있다. 작지 않은 임대면적에서 어떻게든 수익을 내려면 책이나 기타 돈이 될만한 것들은 다 팔려고 노력중이다. 그렇지 않으면 비싼 임대료를 감당하지 못할 뿐더러 임대계약기간인 5~10년 후에는 현재 입점되어 있는 자리를 다른 상권으로 내 줘야 하는 현실이 올 것이다.

 

 

반면 수많은 출판사는 전자책 또는 진짜책으로 출판을 하며 먹고 사는데 그 많은 서적의 유통채널은 출판사와 서적이 사라지지 않는 한 생계를 유지할 것이다. 서적과 음반의 유통채널이 대형서점을 통해 이루어 지기 때문이다.

 


1. 교보문고
영업시간은 매일 11시~22:30분이다. 늦게 여는 편이며, 늦게 폐점한다. 쉬는 날은 설과 추석 당일이다.
기본 1시간은 무료주차가 가능하며 1만원 이상은 2시간 무료, 5만원 이상은 4시간 무료주차가 가능하다.
지점별 전화번호는 없고 고객센터 전화로 통합하여 운영하고 있다. 1544-1900번이다.
교보문고 파주점은 없다. 파주출판단지에 본사가 위치해 있는데 본사에서 서적 세일행사를 한번씩 하고 있으며, 북카페를 운영중일 뿐 서점은 없다.

교보문고 등 대형서점의 위치는 굳이 홈페이지를 찾지 않더라도 네이버지도에서 검색을 하면 지역별 위치 및 영업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참고로 교보문고는 교보생명의 창업자 신용호 회장이 설립하였다. 14년 기준 매출 5,245억원, 영업이익 44억원이다.

 

2. 영풍문고
영풍문고의 영업시간은 10시~22시까지이다. 교보문고보다 1시간 빨리 열고 30분 빨리 닫는다. 연중무휴이며 구정과 추석 당일에는 단축영업을 한다. 전화번호는 지점별로 다르다. 대표적으로 종로본점의 전화번호는 1522-2776이다. 
영풍문고는 영풍그룹의 계열사다. 영풍그룹은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비철금속 제조기업 여러 개를 거느린 대기업 집단이다. 대표적인 기업은 고려아연이다. 아연제조 분야 시장점유율 8%이다. 기타 계열사로는 영풍전자, 코리아써키트 등이다.

 

3. 반디앤루니스(서울문고)
영업시간이 지점별로 다르다. 반포에 있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의 경우 09:30-22:00까지이다. 지점마다 영업시간이 다르므로 인터넷으로 방문하려는 지점의 영업시간을 별도 확인할 필요가 있다. 연중무휴다.

 

 

 

아래는 반디 종로점 매장구성도이다. 서적의 분류 및 임대매장 운영현황을 알 수 있다.

이 서점은 2018년 영풍문고에 흡수/합병되었다. 합병 이후에도 영풍문고는 반디앤루이스의 브랜드를 살리며 영업을 지속하고 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