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드라마 보디가드를 보면 랜드로버 레인지로버가 아주 근사하게 나옵니다. 영국왕자의 차로도유명한 랜드로버 SUV는 대형SUV 중에서도 고급형으로 유명합니다.

 

 

아래 사진으로 봐도 느낄 수 있는 고급스러움입니다.

 

외제차는 기본적으로 서비스망이 국산차보다 적어서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주요도시의 랜드로버 서비스센터 위치부터 살피시는 것이 랜드로버 구매 검토의 첫걸음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래 보시면 아시겠지만 웬만한 수도권 위성도시에는 서비스센터가 위치해 있습니다.

사실 수도권 외의 서비스센터는 별로 없다는 사실.....특히 광역시 이하에서 외제차를 유지한다는 것은 조금 불편하실 수 있습니다. 아무쪼록 잘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서비스센터 및 전시장의 주소 및 전화번호는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랜드로버 홈페이지에서 참고하였습니다.

 

문제는 랜드로버 차량이 고급스러움과 함께 가격 역시 고급스럽게 비쌉니다.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경우 1억3천만원대부터 시작합니다. 그냥 뭐 가격이 답답합니다.

 

아래는 랜드로버의 3월 특별 프로모션입니다. 공식 프로모션은 아래와 같습니다. 당연히 영업사원별로 프로모션이 별도 들어가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

 

그럼 가격때문에 대안을 찾을 시간이 왔습니다. 영끌하면 6천만원까지는 가능할까 싶어 가격대의 수입 SUV를 찾아봤습니다. 국산 SUV도 찾아봤습니다. 당장 안사도 그냥 고민만 해도 행복합니다.

 

이효리 민박에서 협찬해서 자주 봤던 볼보 XC40입니다.

가격대는 5천만원. 돈 열심히 벌어서 살 수 있는 가격입니다. 허영으로 내 만족감이 높다면 볼보를 위해 5천만원 헌납할 수 있습니다. 볼보의 품질과 안전은 이미 보증되었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문제는 디자인인데 개인적으로 볼보의 그 전 모델들의 디자인은 별로였습니다. 하지만 XC디자인은 뭔가 남성스러운 각과 부드러움이 절교히 결합되어 있습니다. 가솔린인데 10KM의 착한 연비가 장점입니다.

 

가격을 좀 낮춰 국산SUV로 알아 볼까요?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대형 에스유브이 팰리세이드는 가격 측면에서 현실성이 있습니다. 역시 국산의 장점은 풍부한 옵션 대비 착한 가격입니다. 그리고 엄청난 수의 서비스망은 국산차의 장점입니다.

SUV 보다가 잠깐 가격때문에 더 급을 내려 쏘나타도 봤습니다. 랜드로버에서 결국 쏘나타까지 보다니......너무 에스컬레이션이 극단적입니다......

쏘나타는 그리 설명하고 싶지 않습니다. 역사적으로 국민차니깐요. 요즘에는 조금 더 써서 IG 그랜저 사는 분들도 많아서 국민차가 그랜저라나요? 하지만 그거야 가쉽꺼리고 현실은 아반떼 아닌가요? 준중형의 가성비로 돈 모아서 집 사고 아이들 키워야 하기에....

근데 요즘은 결혼을 안하고 애를 안나니 집도 뭐 계속 월세 살면 되고 미래는 불투명하고 현실의 즐거움을 찾으니 젋은이들이 거액의 외제차를 할부로 많이 사는 것도 추세인듯 합니다. 사실 전보다 외산차를 사는 사람들이 많다 뿐이지 차 없는 젊은이들이 더 많다는 것이 현실입니다.

 

G70도 국산차 중에서는 세단으로 괜찮아 보입니다. 가격대비 고급스럽기도 하고 G80은 가격때문에 넘사벽이고 해서 G70에 관심을 갖아 봅니다. 관심 갖는 것에는 돈 안들잖아요. 그냥 보는 겁니다. 내일 당장 살 것처럼......기분 좋잖아요 당장은.....

고급스러움과 연비까지 함께 하는 세단으로는 역시 렉서스 ES 하이브리드가 빠질 수 없습니다. 일본이 사실 한국인의 정서에서 받아 들일 수 없는 어려움이 있지만....

일본이 독일 못지않게 차는 정말 잘 만듭니다. 연비가 17킬로입니다.

이번 es의 전면디자인은 개인적으로 별로라는 생각이 듭니다. 너무 입을 많이 벌린 모습처럼 그릴이 너무 크게 보여요.

국산차 고급형이 연비도 좋아 유지비 좋고 서비스망 잘 분포되어 정비 잘 받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가격은 해외에서 파는 가격만큼이면 좋겠구요.

 

랜드로버 보다가 이차 저차 봤습니다. 부자 되면 한대씩 다 렌트해서 타 보고 제일 마음에 드는 차를 사야 겠습니다.

 

(기타 흥미로운 자동차 포스팅은 아래 참조)

2019/03/20 - [자유로 가는 길] - 현대캐피탈 자동차대출, 현대자동차할부이자

2019/01/04 - [자유로 가는 길] - 자동차보험 할인특약 정리, 자동차보험료 할인정보

2018/10/25 - [길따라 바퀴따라/드림카 이야기] - SUV 코나 전기차냐 하이브리드차냐-혼다 어코드, 렉서스 ES300h, 그랜져 하이브리드 비교

 

 

 



Leave a Comment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