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창업자금대출, 자영업대출 정부지원대출 무료창업교육 안내
요식업 등 자영업을 시작하려는 분들에게 창업자금 대출은 필수입니다. 대출을 알아보시려고 해도 수많은 대출정보때문에 뭘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고민이시죠?

 

 

 

 

가장 중요한 것은 넉넉하지 않은 지금의 금융상황에서 국가의 지원이 가능한 정부지원 대출상품을 알아 보시는 것입니다. 정부지원 창업자금 대출은 여러 정부기관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몇개 안되므로 한 군데씩 전화해서 자신의 상황에 맞는 대출상품을 소개받으시고 그 중에서 어떤 상품이 현재의 자신에게 가장 유리한지 결정하시면 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 미소금융 창업자금 대출
대출상품 설명
서민의 창업자금 지원을 위한 대출상품으로 무담보, 무보증으로 소액대출을 해 드립니다.

 

지원자격
신용등급 6등급 이하 또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근로장려금 신청자격자는 본 상품에 지원이 가능합니다.

 

대출정보
창업을 준비하는 사장님들에게는 임차보증금 용도로 최대 7천만원까지 지원해 드립니다. (사업자등록이 필수이며, 미등록 창업자는 5백만원까지 지원 가능). 푸드트럭 등 창업을 위한 차량구입은 2천만원까지 대출해 드리고 무등록사업자의 차량은 1천만원까지 차량구입 용도로 대출해 드립니다. 운영/시설자금으로 2천만원까지 대출 가능합니다.
대출기간은 최대 5년입니다. 거치기간은 1년까지이며 대출기간을 포함하면 최장 6년까지입니다.
상환은 거치기간 이후 매월 원금과 이자를 균등하게 분할상환해야 합니다. 대출금리는 연 4.5%입니다. 단, 무등록 사업자의 임차보증금 5백만원에 대해서 만큼은 연2%로 지원해 드립니다.
문의 : 서민금융통합콜센터 유선상담(국번없이 1397)

 

 

신용보증재단 - 햇살론 창업자금
이 대출상품은 제도권, 시중은행의 대출이 어려운 분들을 대상으로 창업자금을 보증하여 대출을 받으실 수 있도록 하는 대출상품입니다. 엄밀히 말씀드리면 시중은행에서 대출받으실 수 있도록 정부 산하 공공기관인 신용보증재단이 보증을 서 드리는 것입니다.

 

지원자격/대상
연봉이 3500만원 이하인 분들이나 개인신용등급 6등급 이하이면서 연봉 4500만원 이하인 분들이 지원 가능합니다. 본 대출상품은 창업교육을 이수하고 개업 1년 이내의 창업자에 대해서만 신청 가능합니다.

 

대출상품 정보
대출은 최대 5천만원까지이며 최장 5년까지 빌릴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연10%대입니다. 상환은 1년 거치 후 4년동안 원금과 이자를 나눠 갚습니다.
문의 : 신용보증재단 1588-7365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사업아이템이 괜찮은 창업가에게 창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지원대상
사업자등록이 되어있지 않은 창업자로서 혁신적인 사업아이템이 있는 분이 신청 가능합니다. 단, 국세, 지방세 등의 세금은 미납되지 않아야 합니다.

 

프로그램 내용
이론교육 4주 :온라인 70시간, 직접교육 80시간
점포경영체험교육
창업멘토링 16주

 

지원내용
창업시 마케팅이나 홍보, 시제품 제작, 매장 인테리어 등의 창업비용을 지원합니다. 또한 위 햇살론이나 미소금융창업대출과 같은 정부 정책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립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 온라인교육
생업에 바빠 따로 시간을 내서 교육을 받기가 어려운 분들을 대상으로 점포경영 및 창업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인터넷교육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교육내용으로는 창업공통, 실전창업, 실전경영 등입니다.

온라인교육사이트 링크 :   www.semas.or.kr​           http://edu.sbiz.or.kr

<창업자금대출 관련 자세한 정보는 아래 포스팅 참조> 

2019/02/28 - [자유로 가는 길] - 미소금융대출 이자 이율 한도 금리비교

2019/02/25 - [자유로 가는 길] - 미소금융대출자격, 조건, 금리 핵심요약

2019/04/09 - [자유로 가는 길] - 정부지원 햇살론 취급은행(저축은행) 이자율/금리조건

2019/03/31 - [자유로 가는 길] - 정부지원대출 베스트-햇살론, 사잇돌2대출 취급은행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