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코로나 직접대출 신청방법, 대상자격

다시 코로나대출이 핫해 졌습니다. 그 전 코로나대출은 은행을 통해 진행하는 대출이었고 기간도 1~2달이 걸려 대출금을 받을 수 있었죠. 하지만 코로나직접대출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바로 대출해 드리므로 대출금을 빨리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신용등급이 않좋아 기존 코로나대출을 받을 수 없었던 분들에게 대출의 길이 열렸습니다. 신용등급이 4~10등급인 자영업자분들이 받을 수 있는 코로자직접대출! 더 자세히 알아 보아요.

 

아래는 소상공인지역센터 주소 및 전화번호입니다.

​대출자격

이번 코로나직접대출의 자격은 낮은 신용등급을 가진 분들만 가능합니다. 나이스신용등급 기준으로 4~10등급 이내여야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당연히 1~3등급은 신청불가합니다.

또한 기존 코로나대출처럼 코로나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이 10% 이상 감소하였다는 입증서류가 필요합니다. 학원이나 교습소는 휴원 증명서로 대체 가능합니다. 매출입증이 어려운 경우 경영애로 사실확인서를 제출할 수도 있습니다. 단,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된 대구, 경산, 청도, 봉화군은 매출액과는 상관없이 지원이 가능합니다.

2020/03/20 - [자유로 가는 길] - 농협 코로나대출, 농협은행 자영업자 대출후기(지방, 시골군단위)

 

농협 코로나대출, 농협은행 자영업자 대출후기(지방, 시골군단위)

농협 코로나대출, 농협은행 자영업자 대출후기 ​ 농협의 코로나 대출지원 금액이 2천억원을 넘어섰습니다. 농협 하나로마트에서 공적마스크를 판매하기도 하지만 농협은행에서는 소상공인이나 중소기업에 코로나..

pajustory.tistory.com

2020/03/19 - [자유로 가는 길] - 기업은행 코로나 대출 후기, 접수방법

 

기업은행 코로나 대출 후기, 접수방법

기업은행 코로나 대출 ​ 코로나로 인해 자영업, 소상공인분들, 중소기업, 대기업에 큰 타격을 주고 있고 앞으로 그 피해가 얼마나 갈지 알 수 없는 상황입니다. 정부와 금융기관은 특별지원자금으로 중소기업에..

pajustory.tistory.com

2020/03/04 - [자유로 가는 길] - 코로나 자영업자 대출, 경영애로지원 정부정책자금(기업은행, 국민은행)

 

코로나 자영업자 대출, 경영애로지원 정부정책자금(기업은행, 국민은행)

코로나 자영업자 대출, 경영애로정책자금(기업, 국민은행) ​ 코로나19로 인행 자영업자의 매출이 급감하고 있는 가운데 정부에서는 소상공인,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경영애로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대구..

pajustory.tistory.com

 

또 하나의 중요한 신청기준은 소상공인 기준에 부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소상공인 기준은 매출액과 상시근로자수로 판정합니다. 비영리사업자는 신청할 수 없습니다.

업종제한도 있습니다. 사행성이나 전문업종은 신청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재난지역 소재 사업장은 보건업, 수의업, 법무업, 회계세무업, 통관업, 감정평가업, 한약방, 약국까지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기존 코로나대출을 받으신 분은 이중으로 받지 못하세요. 그리고 기존 코로나대출을 신청하시고 대출을 기다리시는 분은 둘 중 하나를 선택하여 받으셔야 합니다.

신청방법/접수마감기간

코로나직접대출의 접수기간은 3.25~예산소진시까지입니다. 대리인 접수가 불가하여 대표자분이 직접 서류를 준비해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지역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미리 제출서류와 방법 등을 가까운 소상공인지역센터에 문의하시고 가세요.

아래 파일에 제출서류 등 자세한 안내사항이 나와 있습니다.

(첨부1) 코로나19 직접대출 신청 안내자료.hwp
0.10MB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