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신청자격조건, 긴급재난지원금

코로나 19로 정부에서는 피해를 입은 각종 분야에 대출 또는 무상으로 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일단 뭐가 뭔지 알아야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용어의 정리부터 하자면 재난긴급생활비는 서울시에서 주는 지원금이고, 긴급재난지원금은 정부에서 지급하는 지원급입니다. 두 지원금은 중복해서 신청 가능합니다. 지원성격이 비슷한 이 지원금 외에도 코로나 지원금은 더 있습니다. 아동돌봄쿠폰과 한시생활지원 소비쿠폰입니다.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자격

기존 정부지원 혜택가구는 신청할 수 없습니다. 서울시 거주기준은 올해 3.18일 0시 기준으로 서울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으면 됩니다. 소득기준은 중위소득 100% 이하입니다. 왜 중위소득이라고 부르는지는 모르겠지만 중위소득값 책정은 가구원수에 따라 다릅니다. 1인 기준으로 중위소득 100%는 175만원이며 세전 기준입니다. 세후 실수령액은 더 낮아지는데 최저임금 기준으로 받는다고 해도 저 금액이 나올 수 있는지 의문스러울 정도로 낮은 금액이라 일반 가정에서는 해당되기 힘든 금액기준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여하튼 조건이 맞는 가구는 여러 재난긴급생활비 지원이 있습니다.

신청에서 제외되는 대상에는 이미 코로나19 정부지원 혜택 가구입니다. 예를 들어 저소득층 한시생활지원대상자(차상위계층, 국민기초수급자), 특별돌봄쿠폰 지원대상자(아동수당), 코로나19생활지원비 및 유급휴가비용 대상자, 긴급복지 및 서울형 긴급복지생계비 수급자, 실업급여 대상자, 청년수당수급자는 서울시의 재난긴급생활비를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재난 긴급생활비 금액은 얼마?

생활비로 지급되는 금액은 대상자의 소득기준 등을 고려하여 30~50만원(서울상품권) 범위 내에서 딱 1회만 지급합니다. 인터넷(서울복지포털)으로 신청하고 모바일로 상품권 수령이 가능하므로 주민센터를 방문할 필요가 없습니다. 현금지급방식이 아닌 상품권이나 선불카드로 받을 수 있습니다.

2020/04/02 - [세상사는 이야기] - 코로나19에도 매출이 증가하는 업종, 물건, 사회변화

 

코로나19에도 매출이 증가하는 업종, 물건, 사회변화

코로나19에도 매출이 증가하는 업종, 물건, 사회변화 ​ 코로나로 많은 자영업자가 직격탄을 받고 있습니다. 직장인도 어렵긴 마찬각지입니다. 소비시장이 얼어붙어 생산도, 고용도 모두 멈춰버린 느낌입니다. 이..

pajustory.tistory.com

2020/03/31 - [자유로 가는 길] - 코로나대출 총정리(대리대출Vs직접대출, 신용보증재단Vs소상공인공단)

 

코로나대출 총정리(대리대출Vs직접대출, 신용보증재단Vs소상공인공단)

코로나대출 총정리(대리대출Vs직접대출, 신용보증재단Vs소상공인진흥공단) ​ 코로나19가 전국을 휩쓸고 있고 이후 자영업자나 소상공인에게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정부는 2월 중순 1차적으로 코로나 대출..

pajustory.tistory.com

2020/03/30 - [자유로 가는 길] - 주식투자 비법, 개미의 분할매수, 포트폴리오 구성 분산투자

 

주식투자 비법, 개미의 분할매수, 포트폴리오 구성 분산투자

주식투자 비법, 분할매수, 포트폴리어 구성 분산투자 앞으로 3월부터 격달간 매회 50만원씩 6번 투자하면 총 500만원을 1년간 분할투자하는 샘입니다. 1년간 투자한 기간에 주가가 저점이었는지 아닌지는 1년 후..

pajustory.tistory.com

유효기간은 2020년 6월까지입니다. 서울사랑상품권으로 받으시면 10%를 추가지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사용처는 서울시 내 제로페이 가맹점이어야 합니다. 심지어 5% 캐시백까지 되니 모바일 서울사랑상품권으로 받는 게 여러 모로 좋을 듯 합니다. 단, 제로페이 가맹점에서만 사용 가능하긴 한데 서울 웬만한 번화가는 거의 제로페이 가맹점이니 부담이 없습니다. 지역 내 식당이나 편의점에 사용할 수 있는 선불카드를 받기 위해서는 신분증을 가지고 동주민센터를 방문해야 합니다.

선착순이 아닌 신청기간(~5.15) 내 신청자 모두에게 지급하는 복지서비스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