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는 8.31일이 제가 사용하고 있는 공인인증서가 만료되어 갱신을 하려고 마음 먹었습니다. 증권용 공인인증서인데 뭐 처음 발급받을 때에도 무료로 발급받았죠. 사인코리아에서 받았는데 갱신도 그곳에서 합니다.

갱신은 주거래 증권사에서 공인인증서 갱신버튼을 누르면 바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주의하실 점은 이제부터입니다.

저도 여러번 헤멨던 부분인데 저는 무료로 또 갱신하여 사용하고 싶은데 이 업체에서는 4400원을 어리버리 결재해야 갱신이 되는 것처럼 화면을 구성해 뒀습니다. 왼쪽사진 분홍색 박스를 자세히 보시면 기본으로 범용인증서를 결제하게끔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때 확인/신청 버튼을 누르면 오른쪽 화면처럼 결제창이 떠서 결제를 해야 갱신되는 것처럼 트릭을 쓰는 것입니다. 저도 분명 갱신할 때에 추가비용이 없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자꾸 결제창이 떠서 여러번 하다가 그냥 결제해야 하나 하고 포기할까도 생각했었으니까요.

그런데 화면을 자세히 보니 분홍색 박스에 '용도제한인증서'를 선택하는 칸이 있는 것입니다. 그것도 교묘하게 바탕색과 같은 흰색으로 고객의 인지를 떨어트리고 유료건은 분홍색 바탕으로 꼭 선택해야 하는 것처럼 되어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반드시 이것을 확인하시어 무료로 선택한 후 확인을 누르시기 바랍니다. 무료인 용도제한인증서를 선택하신 후 확인버튼을 클릭하시면 바로 갱신이 됩니다. 주의하세요.

사인코리아 돈벌이 수단이 매우 조악하고 비겁하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