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학생 대출, 대학원생 청년신용대출조건(신용회복위원회)

 

현재 신분이 대학생, 대학원생인데 대출을 알아보고 계신다면 금융환경이 어려운 상황으로 짐작합니다. 하루 하루 열심히 살아가는 대학생에게 대출을 통해 돈이 필요하다는 것은 사회안전망을 통해 지원해 줘야 합니다. 학업을 잘 이어가서 사회의 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적절한 지원이 필요한 시기가 바로 대학생, 대학원생 학기중입니다. 

신용회복위원회의 신용대출

신용회복위원회는 신용카드사와 은행권이 공동조성한 단체입니다. 공익단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신복위에서는 소액이지만 대학생/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신용대출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은행권에서 신용보증을 해드리고 있어 일단 대출이 필요하신 대학생분들은 상담부터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모든 자료의 출처 - 신용회복위원회

​대출조건

현재의 신분이 대학원생 또는 대학생이어야 합니다. 직장인 중 학점은행제(독학사)로 학위를 취득하시는 분들도 지원대상에 포함됩니다. 학점은행제 학습자는 만 29세 이하여야 하고 연봉 3천5백만원 이하여야 하는 조건이 있습니다. 또한 신청일 현재 학점은행제 12학점 이상 학점인정을 받은 분만 대출이 가능합니다. 

신복위의 소액대출은 대학생만 가능한건 아님니다. 29세 이하의 청년층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만 29세 이하(군필자 31세 이하)로서 연봉 3천5백만원 이하인 분들도 신청이 가능합니다.(신용등급 6등급 이하는 4천5백만원 이하)

2020.08.27 - [자유로 가는 길] - NH농협은행 신용대출 대환 최저금리(NH로 바꿈대출)

2020.10.20 - [우리동네 이야기] - KB스타 신용대출(star) 대출조건, 직장인 개인 금리한도

 

KB스타 신용대출(star) 대출조건, 직장인 개인 금리한도

KB스타 신용대출(star) 대출조건, 직장인 개인 금리한도 ​ 정부의 대출규제로 신용대출 한도는 줄어들고 금리는 올라 갔습니다. 케이비스타 신용대출 상품의 대출한도는 기존 3억원에서 1.5억원

pajustory.tistory.com

2021.05.25 - [자유로 가는 길] -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추천, 조건과 금리 한도 확인하는 방법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추천, 조건과 금리 한도 확인하는 방법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조건과 금리 한도 확인하는 방법 카카오뱅크는 최근 중신용자, 저신용자의 신용대출 금리를 최대 1.2% 인하하였습니다. 최고 대출한도까지 7천만원으로 상향조정하였습니

pajustory.tistory.com

대출정보

대출한도 최대 1200만원까지 금리 5.4% 고정으로 대출해 드립니다. 대출기간은 최대 7년까지입니다. 저신용자나 차상위 계층은 금리가 4.5%로 적용됩니다. 보증료는 연0.1%이며 저신용/차상위계층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보증료를 면제해 드리고 있습니다. 

신청방법

소액대출은 신용회복위원회 콜센터 1600-5500으로 전화해서 신청조건 충족여부를 확인받아야 합니다. 대출에 필요한 서류까지 확인 후 제출하면 신복위에서 대출을 위한 보증서를 발급해 드립니다. 그 보증서를 가지고 시중은행(국민, 하나, 우리, 신한, SC, 씨티은행, 기타 지방은행, 수협, 농협, 기업은행)에서 대출금을 받는 것입니다.

은행의 자체 대출심사에서 대출이 거절될 수도 있기는 하지만 신복위가 보증을 서는 구조이기 때문에 대출해 주는 입장에서는 부실위험이 없어 거의 대출승인을 해 드리는 편입니다. 

문의사항 상담

신용회복위원회 콜센터 1600-550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