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골프을 제대로 배우고 싶지만 현실은 녹녹치 않습니다. 그래서 틈틈히 유튜브나 인스타그램에서 골프레슨을 간접경험하며 골프를 배우게 되죠.

인스타의 특징은 짦은 영상, 몇장의 사진으로 골프레슨에 대한 임펙트를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짧막한 동영상을 보면서 중간 중간 화면캡처를 하면 나중에 복습하기 좋습니다. 

 

아래 영상 캡처본은 외국선수의 연습모습입니다. 선수들도 자세교정을 위해 얼라이먼트 스틱을 사용하는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골프에 있어 올바른 어드레스가 얼마나 중요한지, 준비동작이 전체에 미치는 영향을 알수 있습니다.

또한 고개축과 척추축을 고정하고 백스윙 궤도를 만든 후 그 궤도를 따라 내려와 공과 골프채의 페이스가 어드레스했던 그대로 맞으면 반듯하게 직선으로 멀리 나갈 겁니다. 

 

아래의 외국 골프선수의 백스윙탑을 보세요. 중심축을 고정시킨 채 장전 후 발사 직전의 새총 같습니다. 

 

2022.01.24 - [스포츠는 아름다워/골프 이야기] - 유상무의 골프TV, 골프레슨, 드라이버 잘치는 법

 

유상무의 골프TV, 골프레슨, 드라이버 잘치는 법

골프에 집중하면 얼마나 빨리 잘칠수 있는지를 증명해 주는 이가 전 개그맨 유상무입니다. 유뷰브 골프채널을 운영중인 그는 골프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 아마추어 중 탑이 되었습니다. 유

pajustory.tistory.com

2022.01.06 - [스포츠는 아름다워/골프 이야기] - 골프레슨 꿀팁, 골프용어 스퀘어 정의(운동원리, 메커니즘)

 

골프레슨 꿀팁, 골프용어 스퀘어 정의(운동원리, 메커니즘)

골프꿀팁, 골프용어 스퀘어 정의 골프 잘 치고싶은 마음은 골린이나 보기플레이어, 싱글을 치는 고수도 매한가지입니다. 기본기가 중요하다고 하는데 사실 어려서부터 선수생활을 한 것도 아니

pajustory.tistory.com

2022.02.07 - [자유로 가는 길] - 대부업체 신용대출 금리 순위 비교(러시앤캐시)

 

대부업체 신용대출 금리 순위 비교(러시앤캐시)

대부업체 신용대출 금리 순위 비교(러시앤캐시) 대부업체 순위를 찾는 이유는 신뢰도와 안정성입니다. 대부업은 대출자의 신용을 마지막으로 믿어 주는 합법적인 금융기관이며, 여기서 막히면

pajustory.tistory.com

 

 

 

아래 선수는 어떤가요? 힘껏 장전이 된 모습에서 파워가 느껴지지만 몸의 축은 흐트러 지지 않은 모습이죠?

 

골프채라는 막대기에 어떻게든 회전력을 부여하기 위해 주먹을 먼저 보낸 후 골프채의 헤드는 주먹 뒤에서 뒤따라 오고 있습니다. 아마츄어는 이런 각을 만들수 있을런지요?

 

 

드디어 임펙트 직전의 모습입니다. 몸이 일어나지 않고 체중과 힘이 채의 헤드에 응축되어 있는듯 하죠?

 

 

아주 꾹꾹 눌러서 공을 부수고 있습니다. 임펙트 이후에도 척추각도는 여전히 유지하고 있으며 양손의 그립은 편안하게 잡고 있습니다. 

 

공과 골프채의 헤드는 이미 지나갔지만 시선은 여전히 공이 놓여있던 그 자리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이미 공의 방향과 거리는 임펙트 순간 정해졌으며 그 공을 본들 전혀 영향을 끼칠 수 없음을 잘 아는 선수의 모습입니다. 오히려 임펙트 전후 공을 보기위해 고개축을 공방향으로 향하는 순간 공포의 오비확율이 높아 집니다. 

 

 

이미 골프채의 각도는 전방 90도를 향해 있음에도 고개는 여전히 그자리입니다. 

 

고개를 안드니 답답해 죽겠습니다. 도대체 고개는 언제 들어 멋지게 포물선을 그리는 공을 볼까요?

 

쉬니쉬 직전까지.......

위 인스타는 문성모 프로님의 스윙모습을 캡처했습니다. 문프로님 인스타도 많이 사랑해 주세요.  멋진 채널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