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6.16 - [자유로 가는 길] -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신용대출 신용점수(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신발 운동화 골프화 세탁방법, 드럼세탁기로 셀프로 쉽게!

 

운동화를 세탁하려면 비늣물에 불렸다가 솔로 빡빡 문지른 경험 다들 있으시겠죠? 잘 지워지지도 않는 때를 지우보고자 빡빡 밀었던 기억이 남니다. 거친 솔로 밀어대면 신발이 금방 헤어지겠죠?그러다가 운동화 세탁 전문점이 생겨나기 시작하면서 전문점에 맡기는 분들도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집 앞에 운동화 세탁소가 있지도 않거니와 한켤레에 4~5천원 하기 때문에 이 또한 비용에 대한 부담이 있습니다. 크린토피아 기준 일반 운동화는 3,900원입니다. 가족들 운동화까지 5컬레를 세탁하면 2만원이라는 비용이 발생합니다. 맡기러 갔다가 찾아오는 것도 일입니다. 

2021.06.16 - [자유로 가는 길] -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신용대출 신용점수(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신용대출 신용점수(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신용대출 신용점수(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신용대출, 마이너스통장 취소 갑자기 급전이 필요하거나 돈이 필요해 신용대출을 받았는데 금리가 생각보다 높아 부담이

pajustory.tistory.com

2021.06.10 - [자유로 가는 길] - MG새마을금고 스피드마이너스통장 신용대출 금리조건(마통추천)

MG새마을금고 스피드마이너스통장 신용대출 금리조건(마통추천)

MG새마을금고 스피드마이너스통장 신용대출 금리조건(마통추천) 새마을금고 고객분들을 대상으로 판매하고 있는 '스피드마이너스대출'입니다. 일명 '마통'은 신용카드 현금서비스보다는 

pajustory.tistory.com

이렇게 때문에 자가로, 셀프로 운동화를 세탁하는 방법을 연구해 봅니다. 일단 통돌이에 돌리는 분들은 거의 없고 거의 집에서 셀프로 세탁하시는 분들은 드럼세탁기로 합니다. 통돌이는 아무래도 회전력이 강해 운동화 손상 우려가 있는듯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통돌이로 돌리는 분들도 있습니다. 일부 최신형 드럼세탁기 중에는 신발세탁 기능이 있습니다. 

2021.05.25 - [자유로 가는 길] -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추천, 조건과 금리 한도 확인하는 방법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추천, 조건과 금리 한도 확인하는 방법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조건과 금리 한도 확인하는 방법 카카오뱅크는 최근 중신용자, 저신용자의 신용대출 금리를 최대 1.2% 인하하였습니다. 최고 대출한도까지 7천만원으로 상향조정하였습니

pajustory.tistory.com

 

운동화 세탁방법

여러 자료를 종합한 운동화 세탁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일단 세탁기에 넣어 세탁 전에 신발에 있는 때를 충분히 불린 다음 세탁기에 넣는 방법입니다. 실제 일하는 시간도 별로 안걸리고, 힘들이지 않고 쉽게 하는 방법입니다.
1. 세탁할 운동화를 넣을 비닐, 과탄산소다, 중성세제, 베이킹파우더를 준비합니다. 비닐에 더러운 운동화를 넣고 세제를 넣습니다. 베이킹파우더나 과탄산소다 등은 있으면 넣고 없으면 그냥 세제만 넣으셔도 무방합니다. 운동화의 겉때와 내부때를 잘 불리려면 뜨거운 물이 필요합니다. 비닐 속에 운동화, 세제, 온수를 담은 후 비닐 입구를 묶어 둡니다. 약 15분~20분 후 빼냄니다. 
2. 이제 세제와 함께 더운물에서 몸을 불린 운동화 바닥 등에 흙을 제거할 차례입니다. 솔로 바닥을 밀어내면서 흙을 제거합니다. 아무래도 일반 빨래를 하는 세탁기에 돌리기 때문에 흙 묻은 운동화를 그대로 넣는 것은 안좋을 것입니다. 운동화 세탁 후 세탁기를 청소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3. 흙을 제거한 운동화를 드럼세탁기에 넣고 란제리 코드 등 약한 메뉴를 선택하여 세탁을 시작하면 됩니다. 단, 세탁기에 신발이 서로 부딪져 손상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걸레, 헌옷 등을 함께 넣어 줍니다. 
5. 세탁이 완료된 신발을 그늘에서 건조시켜 줍니다. 직사광선을 받는 곳은 피해 줍니다. 직사광선을 받으면 운동화의 접착부위가 갈라질 수 있습니다. 건조를 빨리 하려면 선풍기를 틀어 놓을 수도 있고, 더 급하게 신어야 한다면 드라이로 건조시킬 수도 있습니다. 

골프화, 가죽신발 세탁방법

드럼세탁기로 운동화를 힘안들이고 세탁하는 방법을 알아 봤습니다. 골프화, 가죽신발 등은 가급적 세탁기 세탁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골프화는 고가이고 가죽제품인 경우가 있으므로 물티슈로 가볍게 외관을 닦아 주거나 헝겁으로 소금과 소다를 묻혀 가볍다 닦아 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