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져 HG LPI(LPG) 구매정보-신차 살까? 중고차 살까? 

LPG 차량은 아무나 살수 없죠. 자격이 되시는 분들만이 살수 있죠. 자격이 된다면 다양한 LPG 차량 중 뭘 살까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종류가 그리 많지는 않지만 조금의 여유가 허락된다면 당연 그랜져 HG LPI를 구매리스트에 넣었으리라 짐작합니다. LPG 차량 중 최고봉이라 할 수 있습니다. HG 초기 모델에는 엔진오일 증발 등 결함이 발견되기도 하였지만 현재에는 크게 결함이 발견되고 있지 않고 안정화 궤도에 올라 있다고 합니다. 내년에는 그랜져 HG가 풀체인지된다고 하는데 그 모습을 못본 지금으로서는 현재의 HG가 최고로 생각합니다.

그랜져 HG LPG 모델(2014년)에는 3000cc 배기량 한 트림밖에 없습니다. 이 3.0 모델 중에서 다시 3가지 모델로 나뉘는데 1.렌터카 모던  2. 왼발장애  3. 렌터카 프리미엄 이 세 차종으로 나뉨니다. 3번이 최고사양이고 그 다음 2번, 1번 순이죠.  이 모델이름은 2014년형까지 해당합니다. 요즘 나오는 2015년형 이후부터는 모델명(이름)이 달라졌습니다. 익스클루시브 등의 모델명으로요. 년도별로 자세한 모델명을 확인하고 싶으시면 엔카에서 그랜져를 년도별로 검색하시면 모델명이 나오니 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리 저리 모델명 정보도 공부하고 가격정보도 공부했습니다. 사실 구매 직전까지 신차를 살지, 아님 새차같은 중고차량을 살지 고민이 많았습니다. 일단 신차는 가격부담이 좀 되는꺼 빼고는 모든 것이 좋았습니다. 가격은 3500~3700만원 수준이며 옵션에 따라 달라 집니다. 옵션을 이것 저것 나에게 맞춰 차의 기능을 디자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인터넷에는 어느 영업맨(흔히 영맨)이 가격할인 및 썬팅, 블박을 해 줬다 하는데 제가 영업소 3군데를 알아본 결과 다들 가격은 천원짜리 한장 다르지 않고 동일했습니다. 그 중 한군데는 아는 지인이였는데도 말입니다. 배송비부터 번호판등록비용까지 다 받습니다. 그래서 신차는 비쌉니다.


 


카탈로그 보고도 공부했습니다. 모델별로 사양/옵션은 어떻게 다른지, 옵션가격은 얼마인지 등등이요. 밑에 형광펜 보이시죠? 학교 다닐 때에도 사용해 보지 않은 형광펜까지 써 가며 공부를 했습니다. 이 공부는 신차를 사든 중고차를 사든 필요한 공부이죠. 이를 테면 차를 사는데 필요한 교양필수 과목 정도가 되겠습니다.

 

 

신차 가격의 무시무시함을 영업소에서 맛본 뒤 중고차로 눈을 돌리게 됩니다. 오래된 차는 싫고 그래서 기준을 정한 것이 출고 1년 이내, 2만킬로 이내였습니다. 거기에 화이트 색상에 썬루프 있고 18인치 휠.....새차 사면 조건에 따른 비용만 부담하면 되지만 중고차는 그렇지 않습니다. 조건이 까다로울 수록, 많을 수록 차량 구하기 어렵습니다. 더우기 LPG차량은 시장에서 수요공급이 제한적이기 때문에 원하는 차량 구하기가 어렵습니다. 원하는 차량의 시세가 가장 중요한데 이는 엔카에서 틈틈히 매물을 보면서 공부하였습니다. 시세정보를 머리 속에 넣어야 하는 이유는 시장에서 원하는 물건이 나왔을 때 재빨리 판단하고 매입을 결정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는 부동산이나 주식이나 다 같은 원리 아니겠습니까? 괜찮은 물건은 언제 어디서 나올지 모르니 옥석을 가리기 위한 눈과 판단력이 필요하죠.


 

 

결론은

신차 사실 분들은 차량구입을 위해 금전적 여유가 있는가를 생각해 보시고,

중고차 사실 분들은 나에 맞는 차량을 찾는 과정을 즐길 수 있으며, 신차 대비 1년된 중고를 구매하여 700만원 정도를 절약(세이브)하고 싶다 하면 중고차를 고려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래는 차량검수시 체크리스트입니다. 자료는 준비했지만 막상 차량인수 직전에는 눈이 뒤집히고 심장이 벌렁벌렁하여 아무것도 안보입니다. 그냥 눈꺼풀에 뭐가 씌어 그 마음에 드는 차량과 사랑에 빠져 계약서에 사인하게 되고 맙니다.


 

 

 



Leave a Comment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