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헬로비전

요즘 SKT 합병 이슈로 업계에서 떠들썩 한 종목입니다. 요 몇일 급등했지만 오늘은 하락중이네요. 저의 주식 포트폴리오 중 가장 비중이 높은 종목입니다. 현재 손실중이구요. SKT 합병은 될 것 같고, 합병은 호재로 작용하여 주가를 끌어 올릴 것 같습니다. 회사가 미젼이 있으니 더 가져가 볼 계획입니다.

 

하이록코리아

고점에 사서 3% 목표로 매수하였습니다. 하지만 지금 수익율은 -3%입니다. 돈 잘버는 회사이기에 조금 더 가져가 볼 생각입니다.

 1년 차트로 보면 아직 상승여력은 있다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돈 잘버는 회사이기에 손절따위는 있을 수 없습니다.

 

인바디

이 종목 역시 고점에 사서 고생하고 있는 주식입니다. 주당 가격이 5만원 이상이면 추매에 부담을 느낍니다. 금방 덩어리가 커지고 그래서 코너에 몰리는 수모를 당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인바디는 -10% 찍으면 추가매수를 염두해 두고 있습니다.

 1년 차트중 현재 약간의 고점....이후 하락세일까요 상승세일까요? 변곡점을 만들고 있는 현재 주가입니다.

 

SK하이닉스

주가는 수익성도 중요하지만 미래성장성도 못지 않게 중요하다는 교훈을 하이닉스를 통해 배우고 있습니다. 반도체 회사를 가지고 싶어 기웃거리다가 삼성전자는 너무 덩어리가 커 손을 못대고 만만한 하이닉스를 매수하여 보유하고 있지만 -25%입니다.

아직까지는 돈을 잘 벌고 있으나 반도체 관련 중국의 추격이 만만치 않다는 암울한 뉴스 덕에 미래성을 보장받지 못하고 빌빌대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30% 이상 떨어지고 횡보한다면 추가매수 여력이 있는 주식입니다. 대한민국 대표기업이 중국의 기습으로 쉽게 무너지리란 예측을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바닥을 기고 있는 하이닉스 주가입니다.

 

넥센타이어

역시 믿음의 넥센타이어입니다. 야구도 잘 하고 타이어도 잘 팔고~ 돈도 잘 버는데 왜 주가가 떨어질까 싶었습니다. 한참 떨어졌을 때 추가매수를 하지 않은것이 넥센한테 미안합니다. 못믿은 걸까요? 아니면 더 떨어지기를 기다린 걸까요? 역시 주식은 인간의 심리와 깊은 연관성이 있나 봅니다.

 한창 전고점을 향해 내달리고 있는 넥센. -20% 이상의 손실이 났던 종목인데 최근에 수익권에 진입하여 일부를 남기고 분절하여 매도하였습니다. 멋있는 넥센입니다.

 

삼성SDI

이차전지에 대한 투자, 그리고 삼성의 네임벨류로 보유한 종목입니다. 투자한 돈이 아직 수익을 내고 있지는 못하는 기업입니다. 이차전지 관련 LG화학이 여러 모로 삼성SDI보다 우월하지만 단 하나의 부담, LG화학이 30만원대라는 점 때문에 삼성SDI를 선택하였습니다. 하지만 역시나 손실을 보고 있으면 마음이 약해지는 법입니다. 손실이 나니 돈을 못버는 회사에 대한 불신으로 추가매수도 부담스럽고 매도하고픈 마음이 굴뚝입니다.

 1년 차트로는 중간 가격 정도 돼 보입니다.

 

제일기획

국내 제일의 광고회사에 투자했습니다. 이후 삼성그룹에서 지분을 팔아 치우며 삼성그룹에서 벗어나고 있습니다. 이후 주가는 보시다시피 곤두박질 치고 있습니다.

 삼성에서 주는 물량 여하에 따라 회사가 흔들리는 기업이라고는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삼성의 피가 잘만 돌고 돌아 자생력을 키울 수만 있다면 주가는 다시금 반등이 일어날 것입니다. 삼성 퇴직자도 삼성에서 뒤를 봐주는데....삼성그룹에서 퇴직했다고 바로 내치기야 하겠습니까? 현재 대안도 없구요. 참고로 이노션은 현대차그룹의 광고회사인데 그 회사 주가는 지금 천장으로 올라가 있습니다.

 

KCI

돈잘버는 중소기업에 투자하고 싶어 보유중입니다. 주가는 아직 세력의 힘을 받지 않아 평행가도를 달리고 있습니다. 제 수익율도 그럭저럭 평행을 달리고 있죠.

 과거에 비하면 저점이며, 이런 알짜 주식이 한번 부각되면 큰 각도로 점프할 수 있어 기대하고 있습니다.

 

현대로템

전동차 제조 독점기업 현대로템. 하지만 거의 공기업 수준의 수익구조로 저를 실망시키더니만 급기아 최근 3개월동안 부지런히 오르고 있네요. 독점사업이라는 매력 때문에 로템을 매수하였지만 독점도 독점 나름이지 방만경영을 하는지, 나태한 경영을 하는건지 돈을 못버네요. 국내 전동차 시장이 제한되어 있고 해외 시장의 경우 기술력, 영업력 등이 떨어지는 상황에서 돌파구를 못찾고 있는 로템입니다.

 지금까지의 그림은 거의 완벽에 가까운데 이후 전고점을 찍느냐 마느냐, 상승여력이 있느냐에 따라 주가는 달라질 것입니다.

 

TIGER 원유인버스선물

유가는 계속 떨어질 것이라는 전제로 매수한 저의 예측과는 전혀 반대로 움직이며 최고 손실율을 보이고 있는 종목입니다. 오늘 매도를 하고 싶었으나 꾹 참고 조금 더 지켜 보고 매도하기로 하였습니다.

 제 투자예측을 비웃는 원유인버스. 실패를 새겨 좋은 본보기로 남겨야 겠습니다.

 

TIGER 차이나A인버스

중국의 경기는 앞으로도 안좋아 질것이다라는 전제로 매수한 종목입니다. 정확히는 상해증시와 심천증시는 안좋을 것이다의 예측이었는데 이 역시 지지부진입니다. 매수 이후 횡보하고 있습니다. 중장기 예측은 아니고 단기적으로 중국증시가 안좋을 것이라는 예측이었는데 앞으로 이런 종목은 매수하지 않으렴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