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드디어 내일부터 새로운 한주가 시작됩니다. 한주의 시작 월요일 아침에는 마을버스로 출근길을 시작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마을버스는 집이 역세권이 아닌 이상 마을버스-광역버스 또는 전철 등으로 환승하기 위한 교통수단이죠. 파주운정신도시에서도 마을버스는 유일한 전철역인 운정역을 연결하는 유용한 교통수단입니다. 사실 시간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많이 띠엄띠엄 있기도 할 뿐더러 순환이란 게 사실 말이 좋지 뺑뺑이 도는 버스라서 집으로 바로 안가고 이러 저리 삥삥 돌아 다니는 노선이라 안타깝습니다.

퇴근길보다는 출근길 1분1초가 아쉬운 때 마을버스의 시간표를 궁금해 하실 것 같아 자료 올려 드립니다.

작년 12월 개정판이지만 최신판이기도 합니다. 마을버스 운전기사 아저씨가 보시는 걸 양해를 구하고 촬영하였습니다.

 

아래 시간표는 주말(토일) 및 공휴일 배차시간입니다. 배차간격이 평일보다 더 길게 운행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마을버스 내부입니다. 마을버스 요금을 촬영했어요. 거의 운정역에서 환승하시면 50원 정도 추가요금이 붙습니다.

 

운정역을 경우하는 마을버스가 개선되었으면 하는 바램이고, 또한 일반버스가 운정역을 경유하여 운정역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했으면 좋겠습니다. 3호선, GTX가 언제 들어올지 모르지만, 그 전까지는 최고의 교통수단이 바로 운정역 전철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