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보디자인, 건축사업에 관심이 많아 보유한 종목이다. 국내 인테리어 업계에서 잘 나가는 업체이다. 장기간 보유할 계획이다.

 

 롯데의 검찰수사 이후 바닥을 기고 있을 때 매수했다 생각했는데 아직 바닥이 아닌가 보다. 고비를 넘기고 체질개선 이후에는 하이마트의 진가가 나타날 것이다.

 

인바디, 체성분 분석기로 홈런을 날린 이후 주르륵 내려 흐르고 있다. 회사가 문제인가? 건강/헬스케어 쪽으로 유망할 듯 해 매수한 종목이지만 너무 빠져 심리적으로 버텨내기 힘들다.

 

 

sk하이닉스가 1년 전고점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한창 바닥을 칠 때에는 반도체 경기가 안좋다는 뉴스만 들리더니만.... 매도시점이 다가오고 있다.

 

 

슈넬생명과학, 재미로 한번 매수한 종목이다. 비중이 별로 없긴 하지만 매수 이후 폭락하고 있다. 적자기업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적자기업은 떨어지지면 믿음이 안가 매도하고 만다....

 

 

하이록코리아, 선박 등에 들어가는 부품 만드는 회사이다. 요즘 조선업이 침체라 수익이 좀 떨어진 탓에 주가도 빠지고 있다. 하지만 영업이익이 꽤 높은 회사라 보유중이다.

 

정수기에서 중금속이 나온 이후 내리막길을 걷다가 다시 오를 줄 알고 샀는데 와르르 무너지는 중이다. 개미가 핸들링 하기에는 다소 주당 금액이 커서 부담스러운 측면이 있다. 코웨이는 정수기 시장, 렌탈시장의 강자라서 아직까지 믿음이 있다.

 

제일기획, 올림픽 특수 이후 다시 주가가 빠지고 있다. 삼성에서 시장에 갔다 팔려고 하는데 잘 팔리지도 않고.....주인이 바뀐 이후에 또다시 주가조정이 있을 것인가? 삼성프리미엄에, 삼성그룹 광고물량이 죄다 사라지고 난 이후의 주가, 궁금하다.....

 

kci, 린스나 샴푸 원료를 만드는 회사이다. 다름 기술력도 있고 수익도 높다. 주가도 횡보중이므로 언젠가는 튀어 오르겠지 하며 보유중이다.

 

cj헬로비전이 망할 회사는 아니겠지? 케이블 시장의 쇠퇴가 주가를 반토막 냈다지만, 이것이 정녕 바닥이 아니란 말인가? KT에서 얼른 사갔으면 좋겠다.

 

차트를 거꾸로 보면 내가 보유한 모든 주식은 최고점이다. 그럼 매도시점인데.....

현실로 돌아와 보면 최저점인 까닭에 매수시점으로 볼 수 있다. 단순명료한 계획으로 주식투자에 접근하자.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