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빵집 리뷰는 처음이다. 나름 홍대 상권 내 맛집/쇼핑꺼리를 점령해 보고자 각고의 노력을 하고 있는 가운데 오늘은 바로 리치몬드 제과점을 소개하고자 한다. 리치몬드 제과점을 방문전 인터넷으로 잠깐 살펴 보니 고급스러움이 물씬 풍겼다. 엔티크 분위기에 고급디저트? 한번 살펴보자.

참고로 구글에 서울 3대 빵집을 검색하니 아래와 같이 나왔다. 난 파리바게트와 뚜레쭈르 밖에 모르는데.....ㅜㅜ 역시 세상은 넓고 경험할 것은 많다. 수요미식회에서 그리고 많은 언론에 소개된 맛집 '리치몬드 제과점'의 빵을 만나보자.

 

찾아가는 길과 첫인상

홍대 상상마당에서 가까운 곳에 있다. 일단 찾아가려면 상상마당을 가서 네이버지도나 티멥을 켜고 가면 이내 찾을 수 있다. (맨 하단 지도 참조)

현대식 건물에 원목색상이 강렬하게 묻어 나오는 입면, 리치몬드 제과점의 첫인상이었다. 외관디자인, 간판디자인은 어느 제과점과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 만큼 수준이 있었다.

 

 

영업은 월부터 일요일까지

11시부터 22시까지

손대지 마세요. 개 입장 안돼요. 음식반입 금지.

와이파이 설치. CCTV 녹화중. 흡연금지.

 

내부 인테리어, 분위기 

테이블은 원형테이블로서 대리석이 진짜인지는 모르겠으나 진짜 대리석 같은 느낌이었다. 홀 내 테이블은 5~6개 정도? 의자는 등받이가 있었다.

 

내부벽체 마감은 베이지색상의 페인트

진열장은 원목

클레식한 모습이었다.

 

천정쪽 상부에는 장식은 아닌듯 실제 꿀단지 같은 것들을

데코겸 진열해 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스팟조명도 어울어져 분위기를 더했다.

안쪽에서 홀쪽을 바라본 모습이다.

 

메뉴와 가격 

여느 카페형 제과점처럼 커피/차도 판매하였다. 가격은 평이한 수준. 맛도 있었다.

 

 

 

음식모습과 맛 

카운터 앞 손님의 구미를 자극할 만한 아름다운 음식과 그에 걸맞는 진열장. 그 속의 빵들은 대략 이러한 모습이었다. 가격도 함께 촬영하였으니 참고 바란다.

 

이 밑으로는 리치몬드 제과점에서 매일 만들어 내는 빵들이다.

소량으로 매일 만들어 내니 신선하고 맛이 있을수 밖에

 

선물용 빵들도 있다. 물론 가격대는 있지만 그만큼

가치가 있어 보이는 빵들이다.

 

멤버쉽 및 할인정보

체인점 베이커리 빵집처럼 리치몬드에서는 자체 멤버쉽 제도를 운영하고 있었다. 적립도 되고, 티멤버쉽 할인(10%)도 된다.

 

커피한잔 빵 한조각

커피를 보니 앙증맞은 곰한마리가 있다. 고급진 빵이라 그런지 황금을 먹듯이 음미하며 먹었다. 특히 명란빵이 인상적이었다. 빵 속에 명란이 들어 있다. 뭔가 시도를 하면 실패할 수도 성공할 수도 있지만, 아무것도 시도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남는 게 없다.

마스터의 손에서 나온 고급빵집을 경험한 후 더욱 열심히 살아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돈이 있어야 맛있는 빵을 먹을 수 있다. 리치몬드 빵의 수준에 걸맞는 인생을 살도록 노력해야 겠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