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금투자(금테크) 골드바 KRX금시장투자전망, 금시세

미중 무역분쟁 등 세계경제에 암운이 드리우고, 국내경기 역시 최악은 아니지만 안좋은 쪽으로 지속되고 있어 투자처를 찾는 이들에게 금투자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전통적으로 달러투자, 금투자는 경제가 불안하여 주식시장의 자금이 대체투자로 빠져 나가면서 호황을 맞습니다. 내수경제가 자체적으로 돌아가는 인구 많은 나라들은 교역(수출입)이 삐그덕 대도 큰 타격이 없지만 우리나라 같은 수출국가의 경우 관세문제, 미중무역갈등으로 인한 보복 등으로 큰 타격을 입을 수 있습니다. 더우기 우리나라는 대 중국의 수출규모가 큰 반면, 다시 말해 중국 경제의존도가 높은 반면, 미국과는 정치적으로 예속되어 있어 난감한 상황입니다.

지금까지 미중의 경제전쟁의 관전평으로는 급성장한 중국이 미국 우위의 세계경제질서에 도전장을 내밀어 충돌했고 경제전쟁에서 아직 중국은 미국을 이길만한 덩치는 아니라는 것입니다.

다시 금투자로 돌아가 보겠습니다. 상황이 이러하니 투자금이 금으로 돌아가서 금값(1Kg)이 작년 11월 대비 5천원 정도 올랐습니다. '18.12.3일에 4만4천원으로 저점을 찍고 반등하여 올 5.16일에는 4만9천원을 넘었습니다.

투자의 기본은 쌀 때 사서 비쌀 때 파는 것 아니겠습니까? 금값이 지난 6개월동안 많이 올랐습니다. 실제 시중 4개 은행의 골드바 판매액을 보면 1월 24.6억, 2월 32.9억, 3월 37.1억, 4월 81.7억원으로 집계되었습니다.

금 뿐만이 아닙니다. 달러예금통장이나 채권펀드에도 돈이 몰리고 있습니다. 전문가의 예상과는 다르게 환율이 계속 오르고 있는 실정입니다. 환율과 주식 전문가는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전망을 맞출 확율이 누구나에게 50%씩 있습니다.

금투자 방법

1. 진짜 영화에서나 봄직한 골드바를 직접 사는 방법이 있습니다. 금방에 가셔서 사시거나 한국표준금거래소에서 살 수 있습니다. 한국표준금거래소의 경우 온라인이나 전화로 거래도 가능합니다. 단, 현물을 직접 수령시 세금혜택이 있습니다.

2. 다음 방법으로는 KRX금시장에서 금을 사는 것입니다. 매매차익의 소득세나 부가가치세를 내지 않습니다. 단, 증권사에 금거래를 위한 계좌개설을 해야 하고 매매수수료 0.2%를 지불해야 합니다. KRX에서 금을 사면 좋은 점은 현물거래시보다 싸다는 점입니다. 단점은 거래량이 많지 않아 바로 팔 수 없을 수도 있고 시세반영에 약간의 차이가 있다는 점입니다.

3. 은행에서 골드뱅킹을 만들어 금에 투자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가상거래로 금을 구입하고 시세에 따라 매수/매도할 수 있습니다.

4. 금펀드, ETF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이는 간접적인 금투자 상품입니다. 금과 관련된 회사에 투자하는 금펀드의 경우 금의 시세와는 상관 없이 수익률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금값이 이미 많이 올랐지만 더 오를까요? 아니면 지금이 꼭대기일까요?

최근 1년 새 많이 올랐지 2011년 고점 대비 회복중입니다. 단기로 보지 않고 큰 틀에서 등락을 보고 경제를 분석하여 접근한다면 멋진 투자를 할 수 있지 않을까요?

 

2019/03/18 - [자유로 가는 길] - P2P대출금리와 P2P대출사이트 순위 알아보기

 

P2P대출금리와 P2P대출사이트 순위 알아보기

P2P대출금리와 P2P대출사이트 순위 ​ 대출시장에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기존 대출시장은 은행권과 카드업계, 대부업체 등으로 되어 있고 신용등급이 낮을 수록 금리는 높아 빌리는 대출자 입장에서는 부..

pajustory.tistory.com

2019/03/29 - [우리동네 이야기] - 김의겸 흑석뉴타운 상가 재개발 시세차익? 프로필

 

김의겸 흑석뉴타운 상가 재개발 시세차익? 프로필

김의겸 흑석뉴타운 상가 재개발, 프로필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이 2018년 흑석동 재개발구역의 복합건물(주택+상가)를 25억7천만원에 매입하였습니다. 매입자금은 본인의 현금 14억원, 국민은행 대출 10억2천만원,..

pajustory.tistory.com

2019/03/21 - [도시와 주택] - 일본 부동산 상승 폭락이 한국에 주는 의미

 

일본 부동산 상승 폭락이 한국에 주는 의미

일본 부동산 상승 폭락이 한국에 주는 의미 전문가의 비전문적 조언 소위 부동산 전문가들의 전망과 분석은 항상 옳다고 생각하는 것은 아닐 수도 있다는 사실을 인지해야 합니다. 일본부동산 전망이 그러합니다...

pajustory.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