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청년 신혼부부 무직자 전세대출자격(정부지원대출)

 

 

 

청년맞춤형 전월세 대출이 출시되었습니다. 금융위원회와 시중은행에서 함께 재원을 마련하여 청년을 대상으로 전월세 보증금과 월세, 대환자금을 대출해 드립니다.

대출자격​

만 19세~34세의 청년이여야 하며, 무주택이어야 합니다. 단독가구건 신혼부부건 가구합산 연봉 7천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나이조건, 무주택조건, 소득조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이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무직자, 무소득자도 대출을 해 준다는 점에서 이 대출의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대출내용

전세자금의 90%까지 받을 수 있지만, 최대 금액 7천만원으로 대출금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일테면 원룸 1억짜리 전세에 이 대출을 적용하면 최대금액인 7천만원을 대출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금리는 2.8% 수준입니다. 중도상환수수료도 없습니다.

중소기업청년전세자금대출​

그 밖에 중소기업에 다니는 청년을 대상으로 '중소기업청년전세자금대출'이 있습니다. 연1.2%로 최대 1억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2년마다 연장하여 최장 10년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중소기업에 다니는 것이 조건이므로 주위에 중소기업에 다니는 분들이 있으면 꼭 이 상품을 소개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월세 내는 것보다 1.2%의 대출이자 내는 것이 훨씬 경제적이라는 사실을 알려 주세요. 취급은행은 우리은행, kb국민은행, 기업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입니다.

 

2019/06/03 - [자유로 가는 길] - 농협(NH)전세자금안심대출, 버팀목 전세대출 은행별 금리비교

 

농협(NH)전세자금안심대출, 버팀목 전세대출 은행별 금리비교

농협(NH)전세자금안심대출, 버팀목 전세대출 은행별 금리비교 ​ 사회초년생, 신혼부부가 내집마련을 위해 가장 쉽게 접근하는 방법은 바로 전세집 마련입니다. 요즘 수도권, 서울은 전세금이 무척이나 비싸 목돈..

pajustory.tistory.com

2018/07/11 - [도시와 주택] - 신혼부부를 위한 신혼희망타운 신청자격, 전세자금, 내집마련 대출조건

 

신혼부부를 위한 신혼희망타운 신청자격, 전세자금, 내집마련 대출조건

신혼희망타운 신청자격, 대출조건 ​ 정부가 출산 장려를 위해 신혼부부에게 주택을 저렴하게 공급한다는 방침을 발표하여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기존에도 신혼부부 특별공급 정책이 있었으나 이번에 신혼부부에..

pajustory.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